與 오는 12일 새 원내대표 선출…내일부터 후보 접수

與 오는 12일 새 원내대표 선출…내일부터 후보 접수

김소라 기자
김소라 기자
입력 2024-12-09 16:27
수정 2024-12-09 16:42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추경호 “원내대표 사퇴 의사 확고”

이미지 확대
곽규택 국민의힘 대변인이 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공개 최고위원회의 후기자들 질문을 받고  있다. 2024.12.9안주영 전문기자
곽규택 국민의힘 대변인이 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공개 최고위원회의 후기자들 질문을 받고 있다. 2024.12.9안주영 전문기자


국민의힘이 오는 12일 경선을 열고 신임 원내대표를 선출한다.

한동훈 대표는 9일 “새로운 원내대표를 뽑기 위한 공고 절차를 오늘 의원총회에서 시작했다”고 밝혔다.

앞서 추경호 전 원내대표는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이 국회 본회의에서 표결에 부쳐진 지난 7일 사퇴 의사를 밝혔다.

한때 당내에서 추 전 원내대표를 재추대하려는 움직임이 있었지만, 추 원내대표는 이날 의원들에게 메시지를 보내 “저의 원내대표 사퇴 의사는 확고하다”며 새 원내대표 선출을 진행할 것을 당부했다.

이에 따라 국민의힘은 10일부터 원내대표에 출마할 후보를 접수받고 12일 경선을 열어 선출한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챗GPT의 성(性)적인 대화 허용...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글로벌 AI 서비스 업체들이 성적인 대화, 성애물 등 ‘19금(禁)’ 콘텐츠를 본격 허용하면서 미성년자 접근 제한, 자살·혐오 방지 등 AI 윤리·규제 논란이 한층 가열되고 있다. 챗GPT 개발사인 오픈AI도 ‘GPT-4o’의 새 버전 출시 계획을 알리며 성인 이용자에게 허용되는 콘텐츠 범위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19금 대화가 가능해지는 챗GPT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어떤가요?
1. 찬성한다.
2. 반대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