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방송된 MBC ‘일밤-진짜사나이’를 통해 전파를 탄 장아론 훈련병에 대한 네티즌들의 반응이 뜨겁다.
닫기이미지 확대 보기
이날 장아론 훈련병은 남다른 정신력으로 훈련내용을 외우거나 봉술 실력을 보여 눈길을 끌었다.
장아론 훈련병은 방송 이후 온라인을 통해 다시 화제가 됐다. 11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진짜사나이 장아론의 실체’라는 글을 통해 장아론 훈련병이 육군사관학교 69기 출신이며 스페인 육사 위탁교육까지 받은 엘리트 간부라는 이력이 공개됐다. 장아론 훈련병은 스페인에서 2년 간 교육, 훈련을 받은 뒤 지난해 9월 복귀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3월 육사를 졸업한 뒤 소위로 임관한 장아론 훈련병은 수색대대 훈련을 받고 있는 중이었다.
또한 일어, 영어, 스페인어까지 3개 국어를 구사하는 것으로 알려져 네티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오는 10월 개천절(3일)과 추석(6일), 한글날(9일)이 있는 기간에 10일(금요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시 열흘간의 황금연휴가 가능해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하지만 정부는 아직까지는 이를 검토하지 않고 있다고 선을 그었다. 다음 기사를 읽어보고 황금연휴에 대한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