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장 막걸리 판다

프로야구장 막걸리 판다

입력 2010-03-30 00:00
수정 2010-03-30 00:3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국순당, 기아홈구장 공급

얼마 전까지만 해도 ‘촌스러운 술’의 대명사로만 여겨지던 막걸리가 골프장과 항공기에 이어 야구장에까지 등장하며 맥주의 ‘아성’을 넘보고 있다.

국순당은 29일 업계 최초로 ‘국순당 생막걸리’(판매가 20 00원)를 기아 타이거즈의 홈구장인 광주 무등경기장 내 8개 매장에 단독 공급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야구경기장에서 맥주 외에 다른 주류 판매는 원칙적으로 금지돼 왔기 때문에 막걸리를 마실 수 있게 허용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공급되는 생막걸리는 외부 공기를 완전히 차단시킨 뒤 독자적인 ‘발효제어기술’이 적용돼 유통기한이 30일까지 늘어난 점이 특징. 국순당은 생막걸리가 탄산의 청량감이 막걸리 특유의 새콤한 맛과 어우러진 데다,

국순당 박민서 과장은 “최근 막걸리가 국내·외 열풍에 힘입어 진정한 ‘한국인의 술’로 자리잡고 있다.”며 “이제는 맥주를 대신해 스포츠를 관람하며 마시는 ‘레저주’로까지 그 영역을 확대해 가고 있다.”고 전했다.

류지영기자

superryu@seoul.co.kr

2010-03-30 9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