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니길 바랐는데” 무참히 깨진 희망 ‘가족들 오열’

“아니길 바랐는데” 무참히 깨진 희망 ‘가족들 오열’

입력 2010-04-03 00:00
수정 2010-04-03 18:5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천안함’ 실종자 가족들은 3일 실종된 남기훈 상사의 시신이 발견된 소식에 모두가 망연자실했다.

이미지 확대
침통한 표정의 실종자 가족 대표      (평택=연합뉴스) 신영근 기자 = 3일 오후 경기도 평택 해군2함대사령부에서 천안함 실종 남기훈 상사의 시신이 발견됐다는 소식을 들은 실종자 가족 대표 이정국(왼쪽)씨가 침통한 표정으로 취재진의 질문을 받고 있다.
침통한 표정의 실종자 가족 대표
(평택=연합뉴스) 신영근 기자 = 3일 오후 경기도 평택 해군2함대사령부에서 천안함 실종 남기훈 상사의 시신이 발견됐다는 소식을 들은 실종자 가족 대표 이정국(왼쪽)씨가 침통한 표정으로 취재진의 질문을 받고 있다.


☞[사진]’하늘도 무심하시지’ 남기훈 상사 끝내 주검으로

 이날 오후 6시 25분께 남 상사의 시신 발견 소식을 접한 평택2함대 내 임시숙소에 있던 실종자 가족들은 “그렇게도 살아있길 간절히 바랐는데...”라며 추가 시신발굴 여부 등의 확인을 위해 사고현장에서 나가있는 가족들과 울면서 전화통화를 시도했다.

 또 가족들은 2함대 상황실로 찾아와 희생자의 신원를 확인했고,주말을 맞아 집에 다녀오려던 일부 가족은 군의 연락을 받고,2함대로 급히 돌아오기도 했다.

 실종자의 한 가족은 “그래도 한가닥 희망을 잃지 않고 있었는데..너무나 원치 않던,생각하기 조차 싫은 결말이 나타나고 있다”라고 가족들의 슬픔을 전했다.

 이날 오후 1시께 사고현장을 둘러본 뒤 평택2함대로 귀항 중 남 상사의 소식을 전해들은 ‘부천함’에 탄 실종자 가족들도 눈물을 터뜨렸다.

 ‘천안함 실종자 가족협의회’는 “천안함 함미부분 절단된 쪽 가장 앞쪽에서 남 상사의 시신이 발견됐다”며 “얼마동안 이런 일이 진행될지 모르겠지만 너무 힘들다”라고 말했다.

김지향 서울시의원 “지상은 39도, 지하도 31도 넘었다···서울지하철 폭염 재난수준”

117년 만의 기록적 폭염 속에서 서울지하철 일부 역사가 체감온도 40도에 가까운 ‘찜통’ 상태인 것으로 나타났다. 김지향 서울시의원(국민의힘, 영등포 제4선거구)은 서울교통공사로부터 제출받은 7월 22일부터 24일까지 서울지하철 각 호선 주요 역사 17개 역을 대상으로 오전 8시, 오후 3시, 오후 6시의 온도를 표본 측정자료를 분석한 결과, 옥수역의 경우 24일 오후 3시 39.3도, 오후 6시 38.1도를 기록하는 등 시민들은 ‘찜통역’을 경험하고 있다고 밝혔다. 2호선 성수역 또한 24일 오후 39도를 기록하는 등 매우 높은 온도를 기록했으며 조사한 3일간 오전 8시 온도 역시 30도를 넘겨 오후 기록보다는 낮지만, 서울지하철 기준온도(가동기준온도 29℃)보다 높은 것을 확인했다. 조사 결과, 지하역사인 아현역(최고 31.2도), 한성대입구역(최고 31.5도), 서울역(30.5도)도 조사 기간 내 오후뿐만 아니라 아침 시간대에도 이미 29~30도를 기록하여 시민들이 온종일 더위에 노출되고 있으며, 실제 체감온도는 측정치보다 훨씬 높았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지상역사에 비해 지하역사는 상대적으로 낮은 수치를 보이지만, 밀폐 구조로 인해 공기가
thumbnail - 김지향 서울시의원 “지상은 39도, 지하도 31도 넘었다···서울지하철 폭염 재난수준”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사법고시'의 부활...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1. 부활하는 것이 맞다.
2. 부활돼서는 안된다.
3. 로스쿨 제도에 대한 개편정도가 적당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