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르코지 STX 생나제르 조선소 방문

사르코지 STX 생나제르 조선소 방문

입력 2010-07-29 00:00
수정 2010-07-29 00:3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정부차원 적극지원 약속

니콜라 사르코지 프랑스 대통령이 경제 각료를 이끌고 STX프랑스를 방문해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이미지 확대
니콜라 사르코지 프랑스 대통령이 최근 STX프랑스의 생나제르 조선소를 방문해 정부 지원을 약속하는 연설을 하고 있다.  STX 제공
니콜라 사르코지 프랑스 대통령이 최근 STX프랑스의 생나제르 조선소를 방문해 정부 지원을 약속하는 연설을 하고 있다.
STX 제공
STX는 사르코지 대통령이 최근 재경부 및 산업부 장관과 함께 STX프랑스의 생나제르 조선소를 찾아 생산 현장을 둘러보고 생나제르 조선소의 안정적 성장을 위한 적극적인 협조를 약속했다고 28일 밝혔다. 사르코지 대통령 일행은 크루즈선의 강재를 생산 중인 강재절단 공장과 군용 수송함 조립공장을 둘러보며 생나제르 조선소의 경영 현황을 점검했다.

사르코지 대통령은 “2008년 누구도 생나제르 조선소의 장밋빛 미래를 예상하지 않았지만 한국의 STX그룹이 생나제르 조선소의 장래성을 믿고 투자했다.”면서 “이후 군용 수송함과 크루즈선 등 잇따른 수주 실적을 올리고 있는 생나제르 조선소는 프랑스의 대표적인 핵심 산업기지”라고 평가했다.

김경두기자 golders@seoul.co.kr

2010-07-29 27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10월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할까요?
오는 10월 개천절(3일)과 추석(6일), 한글날(9일)이 있는 기간에 10일(금요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시 열흘간의 황금연휴가 가능해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하지만 정부는 아직까지는 이를 검토하지 않고 있다고 선을 그었다. 다음 기사를 읽어보고 황금연휴에 대한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1.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한다.
2.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할 필요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