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산 성매매 트랜스젠더, 몰매 맞고 돈빼앗겨도…

남산 성매매 트랜스젠더, 몰매 맞고 돈빼앗겨도…

입력 2012-04-30 00:00
수정 2012-04-30 14:2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신고 꺼리는 성매매 호객행위 성전환자 노린 10대 폭주족 덜미

이미지 확대
서울 용산경찰서는 30일 성전환자들을 집단 폭행하고 금품을 빼앗은 김모(18)군 등 일당 21명을 붙잡아 3명을 구속하고 18명을 불구속 입건했다고 밝혔다.

김군 등은 남산관광로 일대에서 성매매 호객행위를 하는 성전환자들을 상대로 지난 2일부터 한달여간 오토바이를 타고 다니며 무차별적으로 폭행한 뒤 금품을 빼앗은 혐의를 받고 있다.

10대 청소년 오토바이 폭주족인 김군 등은 지난 7일 오전 3시쯤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서 성전환자 김모(39)씨를 발견하고 김씨가 도망가지 못하게 오토바이로 가로막은 채 집단으로 폭행, 현금 10만원과 가방 및 100만원 상당의 스마트폰을 빼앗은 것으로 조사됐다.

이들은 도망가는 피해자의 택시를 끝까지 뒤쫓거나 오토바이 헬멧으로 머리를 내려치는 등의 수법으로 총 5회에 걸쳐 240여만원을 챙긴 것으로 드러났다.

동네 선후배 사이인 이들은 남산 일대에서 활동하는 성전환자들 대부분이 성매매로 연명하고 있기 때문에 경찰에 신고를 하지 못한다는 점을 악용해 범행을 저질렀다.

경찰 관계자는 “이번 사건처럼 사회적 약자인 성전환자들을 노린 범행이 빈번한 것으로 보인다.”면서 “이들로부터 ‘다른 폭주족이 먼저 같은 범행을 저질렀다’는 진술을 확보하고 수사를 확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인터넷서울신문 event@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챗GPT의 성(性)적인 대화 허용...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글로벌 AI 서비스 업체들이 성적인 대화, 성애물 등 ‘19금(禁)’ 콘텐츠를 본격 허용하면서 미성년자 접근 제한, 자살·혐오 방지 등 AI 윤리·규제 논란이 한층 가열되고 있다. 챗GPT 개발사인 오픈AI도 ‘GPT-4o’의 새 버전 출시 계획을 알리며 성인 이용자에게 허용되는 콘텐츠 범위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19금 대화가 가능해지는 챗GPT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어떤가요?
1. 찬성한다.
2. 반대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