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법률 상담 ‘로비스’, 법률서비스의 패러다임 제시

전화법률 상담 ‘로비스’, 법률서비스의 패러다임 제시

입력 2014-10-15 00:00
수정 2014-10-15 16:3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우리 주변에서는 몰라서 당하고 알아도 당하는 경우가 종종 벌어지고 있다. 부당한 이익을 취하는 쪽이 있다면 그 만큼 손해를 보거나 억울한 일을 겪게 된다.

‘법 앞에 만인은 평등하다’라는 말은 분쟁 당사자의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공정하게 심판한다는 뜻이 담겨 있다. 하지만 일반인들에게 법이란 여전히 어려운 개념인 것도 사실이다. 또 법적으로 해결해야 할 일이 생겼을 때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곤란을 겪는 경우도 적지 않다.

대게 이런 경우 자신의 편에 서서 억울함을 해결해 줄 수 있는 변호사를 찾게 되지만 수많은 법률사무소와 그만큼 많은 변호사들 중에 누구를 찾아가야 도움을 받을 수 있을지 막막하기만 하다.

이에 전화 법률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로비스(www.lawvis.com)’ 그 해답을 제시하고 있다.

실제 로비스를 통해 전화 법률상담을 이용하는 이들의 사연은 매우 다양하다. 복잡한 채무관계 와 같은 민사에서부터, 이혼문제 등의 가사 사건, 그리고 형사사건에 이르기까지 모든 법률적 문제에 대한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로비스는 의뢰인들이 변호사를 찾기 위해 시간적, 경제적 낭비를 할 필요가 없도록 모든 분야의 전문 변호사들이 포진하고 있으며, 원하는 변호사와 직접 상담이 가능한 시스템을 마련하고 있다.

로비스 관계자는 “언제든지 문제가 생겼을 때, 법률문제로 자문을 구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를 때, 늦은 시간 혹은 이른 아침 법률상담이 필요할 때 로비스를 이용하면 24시간법률상담을 받을 수 있다”며 “지금까지 비싼 비용으로 인해 법률상담을 꺼려왔거나 하지 못했던 분들도 저렴하고 합리적인 비용으로 전문변호사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로비스는 다른 법률회사와 다르게 어려운 법률을 재미있고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블로그와 SNS을 통해 법률정보를 제공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챗GPT의 성(性)적인 대화 허용...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글로벌 AI 서비스 업체들이 성적인 대화, 성애물 등 ‘19금(禁)’ 콘텐츠를 본격 허용하면서 미성년자 접근 제한, 자살·혐오 방지 등 AI 윤리·규제 논란이 한층 가열되고 있다. 챗GPT 개발사인 오픈AI도 ‘GPT-4o’의 새 버전 출시 계획을 알리며 성인 이용자에게 허용되는 콘텐츠 범위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19금 대화가 가능해지는 챗GPT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어떤가요?
1. 찬성한다.
2. 반대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