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오, 9일 유커 1000명 서울서 ‘단오 세시풍속’ 체험관광

단오, 9일 유커 1000명 서울서 ‘단오 세시풍속’ 체험관광

장은석 기자
입력 2016-06-08 20:48
수정 2016-06-08 20:4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서울시-중국최대여행사 공동개발 상품 ‘서울단오’ 완판

이미지 확대
시민과 함께하는 강릉단오제. 자료사진, 연합뉴스
시민과 함께하는 강릉단오제. 자료사진, 연합뉴스 유네스코 세계무형문화유산인 강릉단오제가 한창인 7일 강릉 시내에서 단오 주신을 단오장으로 모시는 영신행차와 시민이 참여하는 신통대길 길놀이가 신명 나게 펼쳐지고 있다. 5일 개막한 강릉단오제는 12일까지 계속된다. 2016.6.7 연합뉴스
오는 9일 단오(端午)를 맞아 중국인 관광객(遊客·유커) 1000여명이 서울 남산한옥마을을 찾는다. 단오 전통 세시풍속을 체험하는 관광이다.

서울시는 중국 최대 국영 여행사인 CTS(China Travel Service)와 공동 개발한 관광상품 ‘서울단오’가 중국에서 모두 판매돼 단오인 9일 유커 1000여명이 한국을 찾는다고 8일 밝혔다.

지난해 8월 박원순 시장 등 서울시 홍보단은 메르스 여파로 침체된 서울 관광을 활성화하려 중국을 방문해 ‘관광 세일즈’를 했다.

서울시와 CTS 실무단은 ‘단오’를 소재로 체험형 관광상품을 개발하기로 하고 구체적인 구성과 관광객 모집 방안 등을 논의했다.

4월부터 CTS 각 지사를 통해 판매한 ‘서울단오’ 상품은 베이징, 상하이, 칭다오, 광저우, 홍콩 등 중국 전역에서 1000명이 몰려 ‘완판’됐다.

유커들은 CTS 지사별 관광상품에 따라 한국에서 관광을 즐기고 9일 남산골 한옥마을에 모여 창포물에 머리감기, 부채 만들기, 그네뛰기 등 한국의 단오 세시풍속을 체험한다.

무병장수를 기원하며 오색실을 엮어 팔찌를 만드는 ‘장명루’ 만들기, 수리취떡 만들기, 한복 체험 등 다양한 체험 행사와 함께 전통 줄타기, 사물놀이 등 공연도 펼쳐진다.

한옥마을 체험에 이어 유커들은 남산 N서울타워에 올라 각자의 소원을 담은 자물쇠를 채우는 이벤트를 한다.

쉐샤오깡 CTS 총재도 중국인 관광객과 함께 남산골 한옥마을을 찾는다.

박원순 시장과 쉐샤오깡 총재는 이날 한옥마을에서 ‘한·중 관광산업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는다.

홍국표 서울시의원, 제11회 평화통일 서예대전 시상식 참석

서울시의회 홍국표 의원(국민의힘, 도봉2)이 지난 6일 도봉구청 2층 선인봉홀에서 열린 ‘제11회 평화통일 서예대전 시상식’에 참석해 수상자들에게 상장을 수여했다. 이번 서예대전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서울 도봉구 협의회가 주최한 행사로, 평화와 통일이라는 주제를 중심으로 다양한 세대의 작가들이 참여해 작품 경쟁을 펼쳤다. 현대적인 캘리그래피부터 전통 동양화 작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와 스타일의 작품들이 출품되어 평화통일에 대한 염원을 예술로 승화시켰다. 홍 의원은 “올해는 광복 80주년을 맞는 뜻깊은 해”라며 “서예대전에 출품된 작품 하나하나를 보면서 붓끝 획 하나하나에 담긴 정성과 염원이 남북통일의 근간이 되어 널리 펼쳐지길 기원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이번 대전을 통해 어린 학생부터 연로하신 어르신까지 다양한 세대가 함께 평화통일에 대한 의지를 다지는 모습을 보며 큰 감동을 받았다”면서 “분단의 아픔을 딛고 평화로운 통일 한국을 만들어가는 것은 우리 모두의 숭고한 사명으로, 앞으로도 이런 뜻깊은 행사가 지속되어 우리 지역사회에 평화통일 의식이 더욱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thumbnail - 홍국표 서울시의원, 제11회 평화통일 서예대전 시상식 참석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