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 일부 ‘호우경보’…청계천 통제·증산교 통행 재개

경기·충남 일부 ‘호우경보’…청계천 통제·증산교 통행 재개

입력 2016-07-29 09:47
수정 2016-07-29 14:0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29일 오전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수도권과 충남 등 중부지역에 천둥·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30㎜ 안팎의 많은 비가 내리고 있다.

서울 청계천 출입이 통제되고 있고, 증산교 차량 통행은 통제됐다가 풀렸다.

기상청은 이날 오후 11시40분 현재 경기도 화성·평택, 충남 아산·태안·당진·서산에 호우경보를 발효한 상태다.

경기 수원·오산·용인·안성·안산·옹진과 충남 천안·예산에는 호우주의보가 발효됐다.

오전 11시 기준 일 강수량은 화성 운평 119.5㎜를 비롯해 평택 포승 82.5㎜, 아산 81.5㎜, 안산 대부도 76.0㎜, 예산 51.5㎜ 등이다.

중부지방에 내리는 비는 이날 늦은 오후 그치겠고, 지역에 따라 강수량 편차가 클 것으로 기상청은 전망했다.

기상청은 낙뢰와 비 피해가 없도록 시설물 관리와 빗길 교통안전 등 안전사고에 각별히 주의해달라고 당부했다.

서울시는 폭우로 물이 불어나자 이날 오전 6시7분부터 청계천 시점부∼고산자교 구간 출입을 통제하고 있다. 오전 7시30분께 통제했던 증산교 통행은 오전 8시 해제됐다.

서울에서는 마포구 연남동 건물 신축 공사현장 옆 담장 10m가 무너져 내리고, 일부 저지대 주택에 물이 들어가는 등 피해가 발생했다.

서울시는 오전 7시40분 발령했던 1단계 비상근무를 오전 10시 해제하고 보강근무로 전환해 비 피해에 대응하고 있다.

유정희 서울시의원, 서울서남부 관악농협 하나로마트서 여름철 농축산물 할인지원 현장점검

서울시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유정희 의원(더불어민주당, 관악4)이 지난 30일 서울서남부 관악농협 하나로마트에서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 등과 함께 여름철 농축산물 할인지원 현장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최근 서울서남부농협 하나로마트에서는 정부의 정책에 발맞춰 감사, 당근, 수박, 복숭아 등 13개 품목을 대상으로 농축산물 할인지원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농축산물 실시간 타임세일, 주말세일 등 자체적으로 할인행사를 실시 중으로, 소비자의 장바구니 물가 부담완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이번 방문은 농식품부가 여름 휴가철 소비자 장바구나 물가 경감을 위해 시행하고 있는 농축산물 할인지원 사업이 하나로마트 등을 비롯해 계획되고 진행되고 있는지 추진 상황 및 진행과정을 점검하는 자리로 진행됐다. 이날 현장점검에 참석한 유정희 서울시의원과, 송미령 농식품부장관 및 박준식 서울서남부농협 조합장은 농축산물 수급상관 및 할인지원 현장을 점검하고, 지역 소비자 물가 안정화 방안 논의를 이어갔으며, 하나로마트 고객들의 현장 여론 또한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유 의원은 지역 소비자 물가 안정화에 대한 설명 이후, 산지와의 직거래를 통한
thumbnail - 유정희 서울시의원, 서울서남부 관악농협 하나로마트서 여름철 농축산물 할인지원 현장점검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사법고시'의 부활...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1. 부활하는 것이 맞다.
2. 부활돼서는 안된다.
3. 로스쿨 제도에 대한 개편정도가 적당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