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KMCU 온라인 마스터 과정 수료식’ 개최

‘2021 KMCU 온라인 마스터 과정 수료식’ 개최

한찬규 기자
입력 2021-12-14 16:30
수정 2021-12-14 16:3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온라인_마스터_과정_수료식
온라인_마스터_과정_수료식
‘2021 KMCU 온라인 마스터 과정 수료식’이 최근 개최됐다.

이 과정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소상공인 온라인 특성화 사업으로 계명문화대가 운영기관으로 선정돼 지난 9월 27일부터 48시간의 온라인 판매 및 광고·홍보를 위한 이론과 실습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과정은 온라인 유통 트렌드, 온라인 채널별 특성, 디지털 마케팅, 유통채널에 적합한 맞춤상품 기획,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 제작 기법, 온라인 소비자 분석과 관계관리 기법 등의 이론과 실습의 병행과정으로 운영됐다.

이번 온라인 마스터 과정 수료식에서는 교육생들이 팀을 이뤄 그 동안의 성과에 대한 발표와 상품전시회를 비롯해 라이브 커머스 방송도 함께 진행됐다.

박승호 계명문화대 총장은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해가는 대학으로서, 앞으로도 지역 소상공인들의 성장과 발전을 위한 교육을 다양화하는 한편 이 프로그램을 발판으로 향후 수료생들의 제품 판로 확대뿐만 아니라 온라인 수출까지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