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공대, 국내 대학 최초 e스포츠펍 조성

포항공대, 국내 대학 최초 e스포츠펍 조성

김태이 기자
입력 2022-04-06 15:42
수정 2022-04-06 15:42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포항공대(포스텍)가 국내 대학 최초로 e스포츠(온라인으로 하는 게임 대회) 전용 펍을 만들었다.

포항공대는 6일 학내 지곡회관에서 ‘e스포츠 콜로세움’ 준공식을 하고 운영에 들어갔다.

우리은행으로부터 10억원을 지원받아 만든 e스포츠 콜로세움은 ‘리그 오브 레전드’(LOL)나 ‘워크래프트’ 등 다양한 e스포츠 경기를 관전하며 가볍게 식사할 수 있는 스포츠펍이다.

미국을 중심으로 한 외국 대학에서는 스포츠펍이 활성화돼 있다.

포항공대는 고대 로마의 콜로세움이 경기를 보며 구성원 간 일체감을 느끼는 공공오락시설이란 점에 착안해 e스포츠 콜로세움이란 이름을 붙였다.

이 시설은 학생들이 실제로 방문해 즐길 수 있는 오락시설이자 전 세계 대학생 5만명이 동시에 접속해 경기를 관람할 수 있는 메타버스(가상세계) 시설이기도 하다.

대학 측은 이곳에서 e스포츠 대회뿐만 아니라 월드컵이나 올림픽 등과 같은 스포츠경기, 콘서트도 학생들이 모여서 즐길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포항공대는 e스포츠 콜로세움 준공을 기념해 18일부터 29일까지 총장배 리그오브레전드 대회를 개최한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