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사이버대, 교육부 ‘빅데이터 실무전문가 심화과정’ 수강생 모집

고려사이버대, 교육부 ‘빅데이터 실무전문가 심화과정’ 수강생 모집

한준규 기자
입력 2025-06-24 11:00
수정 2025-06-24 11: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고려사이버대 전경. 고려사이버대 제공
고려사이버대 전경. 고려사이버대 제공


고려사이버대학교는 교육부가 주관하는 2025년 매치업(Match業) 프로그램 ‘빅데이터 실무전문가 심화과정’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매치업은 대표기업과 교육기관이 협업해 성인학습자를 위한 온라인 중심 교육과정을 개발·운영함으로써 신기술·신산업 분야의 직무능력 향상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고려사이버대는 2021년 사업 선정 이후 꾸준히 빅데이터 분야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특히 지난해는 종합평가 A등급을 획득하며, 2025년부터 2년간 사업을 연장 운영하게 됐다.

이번 교육 과정은 빅데이터 분석 실무 경험자 또는 기초 과정을 이수한 학습자 등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강좌는 총 4개로, ▲통계를 활용한 탐색적 데이터 분석 ▲빅데이터 분석 프로젝트 실무 ▲빅데이터 통합 및 플랫폼 구축 ▲생성형 AI 활용 데이터 분석 기획 등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줌을 활용한 실시간 수업과 온라인 콘텐츠 학습이 병행돼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이미지 확대
교육부 매치업 ‘빅데이터 심화과정’ 수강생 모집 포스터. 고려사이버대 제공
교육부 매치업 ‘빅데이터 심화과정’ 수강생 모집 포스터. 고려사이버대 제공


교육은 전액 무료이며, 과정별 수료자에게는 ‘심화직무능력인증서’가 발급된다. 우수 학습자에게는 인턴십 기회, 진로 컨설팅, 장학 혜택 등도 제공될 예정이다.

신청은 6월 29일까지 네이버폼을 통해 가능하며, 7월 5일부터 순차 개강한다. 자세한 내용은 고려사이버대 미래교육원 홈페이지(future.cuk.edu)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선영 고려사이버대 미래교육원장은 “디지털 전환 시대에 핵심이 되는 데이터 분석 역량을 고도화할 수 있는 전문 교육과정”이라며 “기업 실무에 바로 적용 가능한 콘텐츠를 통해 학습자 중심 교육을 실현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고려사이버대는 다음달 9일까지 2025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고등학교 졸업(예정)자는 신입학, 전문대 졸업(예정)자 또는 이에 준하는 학력자는 편입학이 가능하다. 모집 요강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 및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민생회복 소비쿠폰'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정부가 추가경정예산(추경)을 통해 총 13조원 규모의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지급하기로 하자 이를 둘러싸고 소셜미디어(SNS) 등에서 갑론을박이 벌어지고 있다. 경기에 활기가 돌 것을 기대하는 의견이 있는 반면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소비쿠폰 거부운동’을 주장하는 이미지가 확산되기도 했다. ‘민생회복 소비쿠폰’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나요?
경기 활성화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
포퓰리즘 정책이라고 생각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