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상돈 충남 천안시장이 4일 시청사에서 불필요하게 사용되는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한 ‘바이 바이(BYE BYE) 플라스틱 챌린지’에 동참하고 있다. 환경부 주관으로 올해 6월부터 시작된 이번 캠페인은 일상 속 착한 소비문화 확산으로, 불필요한 플라스틱과 1회용품 사용을 줄이자는 취지로 진행되고 있다.
천안 이종익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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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마스코트 ‘해치’가 탄생 1주년을 맞이했다. 전세계 지자체 마스코트 중 가장 유명한 일본 구마모토현의 ‘쿠마몬’도 올해로 14살을 맞이했다. 우리나라 지자체들도 지역을 대표할 수 있는 마스코트를 앞다투어 만들고 교체하고 있다. 이런 지자체의 마스코트 제작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