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필하모닉 단원 ‘변태 단장’ 연관검색어 조작 입건

경기필하모닉 단원 ‘변태 단장’ 연관검색어 조작 입건

입력 2013-12-20 00:00
수정 2013-12-20 09:5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경기필하모닉오케스트라 단원들이 성희롱 파문으로 물러난 구자범 전 예술단장의 포털사이트 연관검색어를 조작했다가 형사입건된 사실이 뒤늦게 확인됐다.

수원지검은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구자범’과 특정 비속어를 반복적으로 입력해 연관검색어로 등록되도록 한 혐의(모욕)로 이모(32·여)씨 등 경기필하모닉 단원 3명을 입건, 최근 서울중앙지검 등 주소지 관할 검찰청에 넘겨 조사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함께 입건된 대학생 주모씨(22·여) 등 4명은 가담 정도가 가벼워 혐의없음 처분했다.

이씨 등은 4월 20∼21일 본인 컴퓨터 등을 이용해 ‘구자범’과 ‘변태’ 등 성희롱과 관련된 특정 단어나 욕설을 십여 차례에 걸쳐 의도적으로 입력한 혐의를 받고 있다.

앞서 수원남부경찰서는 이씨 등 단원 3명을 포함, 7명을 불구속 입건해 2명에 대해서만 지난달 28일 기소의견으로 수원지검에 송치했다.

이씨는 경찰에서 “우연히 검색한 것이지 나쁜 마음을 먹고 한 건 아니다”며 범행 사실을 부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구 전 단장은 4월 단원들과 가진 저녁식사 자리에서 성적 수치심을 유발하는 발언을 하는 등 여성단원을 성희롱한 혐의로 경기도 감사관실 조사를 받던 중 5월 사퇴의사를 밝히면서 스스로 물러났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10월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할까요?
오는 10월 개천절(3일)과 추석(6일), 한글날(9일)이 있는 기간에 10일(금요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시 열흘간의 황금연휴가 가능해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하지만 정부는 아직까지는 이를 검토하지 않고 있다고 선을 그었다. 다음 기사를 읽어보고 황금연휴에 대한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1.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한다.
2.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할 필요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