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료 횡령’ 정명훈 경찰 출석 “1년 반만에 그런 의혹 말 안 돼”

‘항공료 횡령’ 정명훈 경찰 출석 “1년 반만에 그런 의혹 말 안 돼”

강신 기자
강신 기자
입력 2016-07-15 22:54
수정 2016-07-16 00:1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전날 檢조사 땐 “조사관들 더 불쌍”

정명훈(63) 전 서울시립교향악단 감독이 항공료 횡령 의혹으로 고발당한 지 1년 반 만인 15일 서울 종로경찰서에 출석해 수사를 받았다. 정 전 감독은 2시간 30분에 걸친 경찰 조사에서 혐의를 전면 부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시민단체들은 지난해 2월과 3월 정 전 감독이 항공료를 횡령했다며 경찰에 고발했다.

이미지 확대
항공료 횡령 혐의를 받는 정명훈 전 서울시향 예술감독이 15일 서울 종로경찰서에서 조사받고 나오면서 두 손을 번쩍 들어 보이고 있다. 연합뉴스
항공료 횡령 혐의를 받는 정명훈 전 서울시향 예술감독이 15일 서울 종로경찰서에서 조사받고 나오면서 두 손을 번쩍 들어 보이고 있다.
연합뉴스
이날 새벽까지 서초구 서울중앙지검에서 검찰 조사를 받고 귀가한 정 전 감독은 오전 10시에는 종로경찰서에 모습을 드러냈다. 정 전 감독은 경찰 조사를 받으러 들어가기 전에 앞선 검찰 조사에 대해 비교적 긴 시간을 할애해 언급했다. 그는 “평소 남을 돕는 걸 좋아하는데 서울시향 직원 17명이 인권침해로 고통스럽게 당하는 것을 두고 볼 수 없어 도와줬다”면서 “어젯밤 12시 반까지 조사를 받았는데 나보다 조사하는 사람들이 더 불쌍했다”고 말했다.

그러나 횡령 의혹에 대해 묻자 “1년 반 만에 그런 질문을 하는 것은 말이 안 된다고 생각한다”고 짤막하게 대답한 뒤 경찰서로 들어갔다. 조사를 받고 나온 정 전 감독은 의혹에 대한 해명 대신 “오는 8월 공연에서 만나자”는 인사를 남기고 떠났다. 경찰은 “진술한 내용과 제출된 자료를 토대로 혐의 내용에 대해 법률 검토를 하겠다”면서 “조사 결과를 토대로 정 전 감독의 신병 처리를 결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성호 서울시의원 “이제 여러분의 차례입니다…제3대 서울시의회 청소년의회 여러분 이륙하세요”

문성호 서울시의원(국민의힘, 서대문2)이 제3대 서울시의회 청소년 의회교실 프로그램인 제2차 상임위원회, 시의원과 만남 자리에 참석해 환영과 격려의 인사말을 건넴과 동시에 풀뿌리 자유 민주주의의 근본인 조례에 대한 설명과 사회에서 통용되는 법과 윤리의 중요성을 토대로 정치의 기본 방법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문 의원은 “어린 나이임에도 풀뿌리 자유 민주주의의 근본을 다루는 서울시의회를 방문해주시고 이렇게 뜻깊은 자리에 불러주신 청소년의회 의원님들께 깊이 감사드린다. 제1대와 제2대 청소년의회에도 멘토링 등으로 참석한 바 있어 여러분들의 자유 민주주의를 발전시키기 위한 뜨거운 열정은 익히 알고 있다. 이번 제3대 청소년의회는 더욱 폭발적인 활동과 참신한 조례 및 정책 아이디어가 발굴되기를 기대한다”라며 인사했다. 이어 문 의원은 “제1대, 제2대 서울시의회 청소년의회에도 멘토링으로 활동하면서 청소년의원들이 보내준 참신한 아이디어들을 토대로 직접 조례로 다듬어 발의하거나 현행 정책에 보완 및 강화하는 방식으로 현실화한 바가 있다. 제1대에서 나왔던 ‘탕후루 꼬치 재사용 금지 조례’나 제2대에서 나왔던 ‘수업 방해 학생 제재 조례’와 같이 꼭 필
thumbnail - 문성호 서울시의원 “이제 여러분의 차례입니다…제3대 서울시의회 청소년의회 여러분 이륙하세요”

강신 기자 xin@seoul.co.kr

2016-07-16 9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10월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할까요?
오는 10월 개천절(3일)과 추석(6일), 한글날(9일)이 있는 기간에 10일(금요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시 열흘간의 황금연휴가 가능해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하지만 정부는 아직까지는 이를 검토하지 않고 있다고 선을 그었다. 다음 기사를 읽어보고 황금연휴에 대한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1.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한다.
2.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할 필요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