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찬호는 28일(한국시간) 미국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 타킷 필드에서 열린 미네소타 트윈스와 방문경기에서 ⅓이닝 동안 4타자를 상대로 2안타와 볼넷 1개를 내주면서 2자책점을 기록했다.
이미지 확대
박찬호
닫기이미지 확대 보기
박찬호
평균자책점은 7.20에서 8.71로 크게 뛰었다.
지난 18일 복귀전에서 3실점 한 것을 시작으로 이 경기까지 등판한 4경기에서 모두 점수를 내줬다.
박찬호는 2-5로 뒤진 6회말 선발 하비에르 바스케스에 이어 2번째 투수로 마운드에 올랐다.
23일 뉴욕 메츠전 이후 5일 만에 등판한 박찬호는 2사 후 주자 없는 상황에서 드나드 스팬에게 2루수 내야 안타를 맞았고 올랜도 허드슨에게는 바깥쪽 싱커를 던져 2루수 땅볼로 처리했다.
7회에는 선두 타자인 조 마우어에게 유인구를 던졌으나 속지 않으면서 볼넷으로 출루시켰다.
이어 4번 타자 저스틴 모노에게 던진 낮은 직구(시속 145㎞)가 우전 안타로 연결되면서 무사 1,2루 위기를 초래했고 곧바로 다마소 마르테로 교체됐다다마소는 아웃 카운트를 하나 잡은 뒤 채드 고딘에게 마운드를 물려줬으나 고딘이 제이슨 쿠벨에게 우월 3점 홈런을 허용했다.
이로써 박찬호는 자신이 내보낸 주자에 대한 실점인 2자책점을 떠안았다.
박찬호는 4타자를 상대로 모두 14개의 공을 던졌으며 최고 구속은 시속 148㎞였다.
미네소타는 쿠벨이 홈런 2개를 포함해 5타점을 올리는 활약을 펼치며 양키스를 8-2로 이겼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글로벌 AI 서비스 업체들이 성적인 대화, 성애물 등 ‘19금(禁)’ 콘텐츠를 본격 허용하면서 미성년자 접근 제한, 자살·혐오 방지 등 AI 윤리·규제 논란이 한층 가열되고 있다. 챗GPT 개발사인 오픈AI도 ‘GPT-4o’의 새 버전 출시 계획을 알리며 성인 이용자에게 허용되는 콘텐츠 범위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19금 대화가 가능해지는 챗GPT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어떤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