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슈퍼볼 TV광고료 ‘1초에 1억3천300만원’

올해 슈퍼볼 TV광고료 ‘1초에 1억3천300만원’

입력 2012-01-03 00:00
수정 2012-01-03 15:3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미국프로풋볼(NFL) 챔피언결정전인 슈퍼볼은 단순한 운동경기가 아닌 천문학적인 돈이 수반되는 ‘돈 잔치’다.

미국 최대 일간 USA투데이 인터넷판은 3일(한국시간) 올해 슈퍼볼 중계를 맡은 NBC가 30초짜리 TV 광고 물량을 모두 판매했다고 보도했다.

지난해 평균 300만 달러이던 30초 짜리 TV 광고비는 올해 350만 달러(약 40억원)로 치솟았다.

슈퍼볼 광고는 해마다 10만~20만달러 정도 인상돼 왔지만 올해처럼 50만 달러나 오른 것은 파격적이다. 초당 광고비가 무려 1억3천300만원에 이른다.

NBC는 광고대행사 수수료를 제하고도 슈퍼볼 중계로만 2억800만달러(약 2천400억원)에 달하는 수익을 올릴 것으로 예상된다.

이처럼 높은 액수에도 광고 판매가 순조로웠던 것은 미국의 전 가구가 시청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슈퍼볼 인기가 높기 때문이다.

지난해 폭스TV가 중계한 슈퍼볼 경기는 미국에서 1억1천100만명이 지켜보는 신기록을 수립했다.

또한 슈퍼볼에서 선보이는 광고는 다른 이벤트에 비해 훨씬 광고 효과가 큰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 기업으로는 현대·기아차가 미국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올해 슈퍼볼에 광고를 내보낸다.

올해 슈퍼볼은 다음 달 5일 인디애나주 인디애나폴리스에서 개최된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