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마스코트를 선택하세요~K리그 마스코트 반장 선거 열린다

당신의 마스코트를 선택하세요~K리그 마스코트 반장 선거 열린다

홍지민 기자
홍지민 기자
입력 2020-02-10 19:38
수정 2020-02-10 19:3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17~25일 K리그 22개 구단 마스코트 대상 온라인 팬 투표
반장으로 뽑히면 오는 27일 미디어 데이에 주장 완장 주어져
투표 참여한 팬드에게도 추첨 통해 푸짐한 상품 특전 주어져

전북 현대의 초아, 울산 현대의 강호, FC서울의 씨드, 포항 스틸러스의 쇠돌이, 대구FC의 빅토와 리카, 강원FC의 강웅이….

누가 프로축구 K리그 첫 마스코트 반장이 될까? K리그 마스코트 반장 선거가 처음 열린다. K리그 22개 구단 각각의 정체성을 담고 있는 마스코트들은 팬과의 거리를 좁히는 그라운드의 12번째 선수나 마찬가지다. 일본 프로축구 J리그에서는 구단 마스코트가 선수 못지 않은 인기를 누리는 경우도 있다고 한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K리그 마스코트 붐업을 위해 반장 선거를 마련했다. 이번 반장 선거는 100% 팬 참여 투표로 오는 2월 17일 오전 10시부터 2월 25일 밤 12시까지 진행된다.
반장 선거는 17일 K리그 공식 홈페이지와 소셜미디어 계정을 공개되는 투표 페이지에 접속한 뒤 회원 가입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프로축구연맹은 보다 많은 팬들의 참여를 위해 포털 사이트와 연계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투표 시작일부터 3개 마스코트를 골라 1인 1일 1회 투표할 수 있다. 득표 현황이 실시간 공개되는 데 투표 마감 사흘 전인 2월 23일부터 비공개로 전환된다. 투표 결과는 2월 26일 2020 K리그 미디어데이 현장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최다 득표로 반장으로 뽑힌 마스코트에게는 마스코트 주장 완장이 주어진다. 시즌 내내 주장 완장을 차고 경기장을 누빌 수 있다. 투표에 참여한 팬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2020 K리그 공인구 아디다스 츠바사 프로 등 푸짐한 상품이 증정된다.

홍지민 기자 icarus@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