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리 감독 “한국, 승리욕 돋보여”

말리 감독 “한국, 승리욕 돋보여”

입력 2013-10-16 00:00
수정 2013-10-16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아마두 디알로 말리 축구 대표팀 감독이 한국 선수들의 승리에 대한 의지를 높이 평가했다.

15일 충남 천안에서 열린 한국과의 평가전에서 1-3으로 패한 디알로 감독은 “브라질과의 경기에서 패해 그런지 한국 선수들이 이기겠다는 동기 부여가 잘 돼 있었다”고 말했다.

그는 “후방 침투가 위협적”이라며 “한국 대표팀에 젊은 선수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 앞으로 호흡을 오래 맞춘다면 좋은 성적을 기대할 수 있는 팀”이라고 칭찬했다.

다만 말리 선수들의 몸 상태가 좋지 못했던 점을 아쉽다고 지적했다.

디알로 감독은 “비행시간도 길었고 시차 적응도 쉽지 않았다”며 “국내 리그 경기를 끝내고 바로 한국에 왔기 때문에 선수들의 경기력이나 컨디션이 좋은 편이 아니었다”고 해명했다.

그는 ‘한국 축구가 월드컵 본선에서 아프리카 팀을 만났을 때를 대비해 조언을 해달라’는 부탁에 “아프리카는 영어권, 프랑스어권 국가 등 워낙 넓고 축구 스타일도 다양하기 때문에 아프리카 축구가 어떤 것이라고 특정하기 어렵다”고 답했다.

디알로 감독은 “아프리카 축구가 어떤 것인지에 대해 생각하기보다 한국 축구의 특성을 잘 살려 월드컵 본선을 준비하는 것이 중요한 일”이라고 조언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챗GPT의 성(性)적인 대화 허용...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글로벌 AI 서비스 업체들이 성적인 대화, 성애물 등 ‘19금(禁)’ 콘텐츠를 본격 허용하면서 미성년자 접근 제한, 자살·혐오 방지 등 AI 윤리·규제 논란이 한층 가열되고 있다. 챗GPT 개발사인 오픈AI도 ‘GPT-4o’의 새 버전 출시 계획을 알리며 성인 이용자에게 허용되는 콘텐츠 범위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19금 대화가 가능해지는 챗GPT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어떤가요?
1. 찬성한다.
2. 반대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