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 호감 사려면 샴푸향이 최고”

“이성 호감 사려면 샴푸향이 최고”

입력 2012-09-04 00:00
수정 2012-09-04 09:22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향기로 이성의 호감을 사기에는 샴푸 향이 가장 좋다는 설문 결과가 나왔다.

4일 애경 케라시스가 20~40대 남녀 200명을 대상으로 벌인 설문에 따르면 이성에게 가장 호감을 느끼는 순간으로 ‘스쳐 지나갈 때의 샴푸향’을 꼽은 응답자가 63.2%로 제일 많았다.

다음으로는 ‘은은한 비누향’(16.9%), ‘립스틱 등 화장품향’(15.4%), ‘상큼한 향수향’(4.4%) 등의 응답이 나왔다.

좋은 향기를 지닌 사람을 만났을 때 어떤 인상을 받느냐는 물음에 응답자의 46.4%는 ‘친해지고 싶다’라고 했고 ‘자기관리를 잘한다’(33.3%), ‘상대를 배려하는 매너가 좋다’(17.4%) 등의 순으로 대답했다.

본인의 향을 관리하는 방법으로는 ‘좋아하는 향의 샴푸·린스로 머리를 감는다’(43.5%), ‘향수를 뿌린다’(37.7%), ‘섬유유연제로 세탁한 옷을 입는다’(14.5%), ‘데오드란트(deodorant)를 사용한다’(4.4%) 등을 꼽았다.

애경 케라시스 관계자는 “향기는 첫인상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인이 되기도 하고 사람의 직업이나 취향을 나타내는 지표가 되기도 한다”며 “이 때문에 향수는 물론 데오드란트, 탈취제 등을 사용하는 문화가 퍼지고 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