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하반기 히트상품] 롯데주류 ‘클라우드’

[2014 하반기 히트상품] 롯데주류 ‘클라우드’

입력 2014-12-19 00:00
수정 2014-12-19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발효 원액에 물 타지 않아 깊은 맛

롯데주류는 한국을 대표하는 맥주를 선보이고자 지난 4월 알코올 도수 5도의 프리미엄 맥주 ‘클라우드’를 선보였다. 제품명은 ‘Korea’의 ‘K’와 맥주 거품을 형상화한 ‘구름’의 영문인 ‘Cloud’ 단어를 결합해 만들었다.

클라우드에 적용된 오리지널 그래비티 공법은 맥주 발효 원액에 물을 추가로 타지 않는 방식으로 맥주 본연의 깊고 풍부한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주로 독일, 영국, 북유럽 등 정통 맥주를 추구하는 나라의 프리미엄급 맥주가 이렇게 만들어지고 있다. 특히 클라우드는 100% 맥아만을 사용한 ‘올 몰트 맥주’로, 유럽산 최고급 호프를 제조과정에서 차례대로 투입하는 ‘멀티 호핑 시스템’으로 만드는 등 차별화된 맥주의 거품과 풍미를 만들어 냈다.

롯데주류는 ‘물 타지 않는 맥주’라는 컨셉트를 강조한 동영상을 론칭하고 판촉행사를 강화하는 등 제품 인지도를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

2014-12-19 17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챗GPT의 성(性)적인 대화 허용...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글로벌 AI 서비스 업체들이 성적인 대화, 성애물 등 ‘19금(禁)’ 콘텐츠를 본격 허용하면서 미성년자 접근 제한, 자살·혐오 방지 등 AI 윤리·규제 논란이 한층 가열되고 있다. 챗GPT 개발사인 오픈AI도 ‘GPT-4o’의 새 버전 출시 계획을 알리며 성인 이용자에게 허용되는 콘텐츠 범위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19금 대화가 가능해지는 챗GPT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어떤가요?
1. 찬성한다.
2. 반대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