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金테크’ 인기에 金카네이션 등 이색선물 속속 등장

‘金테크’ 인기에 金카네이션 등 이색선물 속속 등장

입력 2015-01-25 10:23
수정 2015-01-25 10:2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저금리 속에 ‘금(金)테크’가 눈길을 끌면서 소장용 골드바뿐만 아니라 선물용 금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들도 늘고 있다.

25일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www.gmarket.co.kr)에 따르면 최근 한 달(2014년 12월 22일∼2015월 1월 21일)동안 순금 제품과 골드바 판매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의 2배로(98%) 늘었다.

G마켓 전체 보석·시계류 베스트셀러에는 24K 순금 골드바(3.75g/19만4천원·이하 금 시세는 22일 기준), 24K 순금 돌반지(3.75g/19만6천원) 등이 상위에 이름을 올렸다.

골드바 인기와 더불어 순은 제품과 실버바 판매도 38% 증가했다.

특히 골드바와 실버바 외에 활짝 핀 장미 모습을 나타낸 ‘허브플라워 24K금장미’(5만2천500원)나 ‘순금 카네이션 브로치’(3만1천500원) 등 이색 금 상품 판매도 같은 기간 109% 급증했다.

G마켓은 설을 앞두고 선물로 금 제품을 구매하는 수요가 몰렸기 때문으로 풀이하고 있다.

액세서리도 금 제품 수요가 전반적으로 늘고 있다.

같은 기간 귀고리 판매는 86%, 목걸이 판매량은 14% 늘었다. 발목이 드러나는 옷차림 때문에 주로 여름철에 구매하는 발찌 판매량도 이 기간 90% 증가했다.

커플용 액세서리 또한 14K와 18K 커플링 판매량이 이 기간 63% 증가했다.

G마켓 관계자는 “최근 ‘금테크’가 빠르게 대중화되면서 골드바 등의 판매가 증가하는 추세”라며 “특히 설을 앞두고 비교적 가격 부담이 적으면서 선물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작은 크기의 골드바 수요는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