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차 RV차량 미국서 질주

현대기아차 RV차량 미국서 질주

명희진 기자
명희진 기자
입력 2015-09-20 18:12
수정 2015-09-20 19:4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지난달 5만 3477대 팔아 美 진출후 월간 최다 판매

현대기아차가 미국에서 투싼, 싼타페, 카니발 등 레저용 차량(RV)의 역대 최다 월간 판매 기록을 갈아치웠다. 이들 차량은 평균 판매 단가가 세단보다 높아 수익성 개선에 큰 도움이 된다. 업계는 이 같은 호조세에 힘입어 주력 신차인 스포티지가 미국시장에서 본격 판매되기 시작하면 수익성 개선에 더욱 탄력이 붙을 것으로 내다봤다.

20일 현대기아차는 지난 8월 미국에서 현대차 투싼(6609대), 싼타페(1만 1255대), 기아차 카니발(2545대), 스포티지(5749대), 쏘울(1만 7108대), 쏘렌토(1만 211대) 등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과 미니밴을 포함한 6개 모델을 모두 5만 3477대 팔았다고 밝혔다. 이는 미국 시장 진출 이후 현대기아차가 달성한 월간 최다 판매 실적이다. 기존 기록은 지난 7월 4만 8251대였다. 전체 판매 차량 가운데 RV 비중은 40.9%에 달한다.

현대기아차 관계자는 “신형 투싼이 지난달 본격적 판매에 들어갔고 기아차의 스포티지, 쏘렌토, 쏘울의 판매가 크게 늘었다”면서 “특히 쏘울은 2009년 출시 이후 월간 최다 판매를 기록했고 스포티지도 2009년 8월 이후 가장 많이 팔렸다”고 말했다. 현대기아차는 지난 6월부터 3개월 연속 8%의 점유율을 사수하고 있다. 올해 8월 누적 점유율은 8.1%로 지난해 연간 점유율 7.9%보다 0.2% 포인트 높다.

업계 관계자는 “미국 시장 내 RV 라인업이 전체적으로 정비돼 판매향상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면서 “최근 우호적인 환율 환경까지 고려하면 미국 내 수익성이 더 좋아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명희진 기자 mhj46@seoul.co.kr

2015-09-21 19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