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31일까지 우수상품 발굴 사업자 모집
롯데마트가 운영하는 인터넷 쇼핑몰인 ‘롯데마트몰’(www.lottemart.com)이 12월 10~31일까지 우수 상품 발굴을 위한 ‘히든 스타상품을 찾습니다!’ 캠페인에 참여할 사업자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청년사업가, 중소기업, 지역농가 등의 우수한 상품을 발굴, 지원하는 것이 목적이다. 롯데마트몰에서의 본격적인 판매는 내년 2월부터 진행된다.
롯데마트몰은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는 사업자의 상품에 대해 판매 수수료를 받지 않기로 했다. 우수 상품에 대한 상품 소개 동영상 무료 제작과 상세 페이지 무료 제작 등 광고와 홍보 지원 활동도 병행할 계획이다.
또 장기적으로 롯데마트의 오프라인 매장과 해외 매장, 계열사 등으로 확장 입점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판로 확대에도 도움을 줄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사업자는 해당 기간 동안 롯데마트몰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지원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상품 소개서를 함께 첨부해 이메일(starproduct@lottemart.com)로 신청하면 된다.
롯데마트몰은 참여 사업자 선정을 위해 분야별 MD(상품기획자), 마케팅, 디자인 전문가 등으로 전문 심사위원단을 구성한 뒤 서류, 샘플 테스트와 품평회를 거쳐 참여 파트너사를 선정할 방침이다.
정원헌 롯데마트 모바일 MD 부문장은 “참여 사업자에게는 다양한 지원을 해주고 롯데마트 입장에서도 소비자에게 아이디어 상품, 우수 상품을 선보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진아 기자 jin@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