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브랜드 가치는 99조원 ‘세계 3위’

삼성 브랜드 가치는 99조원 ‘세계 3위’

입력 2016-03-14 23:04
수정 2016-03-15 00:5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英 브랜드 평가기관 조사…1위 애플·2위 구글 랭크

삼성의 브랜드 가치가 세계에서 세 번째로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14일 영국 브랜드 평가기관인 브랜드파이낸스가 지난달 발간한 ‘2016 글로벌 500 연례 보고서’에 따르면 삼성의 브랜드 가치는 831억 8500만 달러(약 99조 3000억원)로 집계됐다.

금액 기준으로는 전년보다 1.8% 상승했으나 순위는 지난해보다 한 계단 하락해 3위를 기록했다. 브랜드파이낸스는 브랜드경쟁력지표와 브랜드 충성도, 매출 등을 평가해 브랜드 가치를 달러로 환산한다.

1위는 애플이 차지했다. 브랜드 가치는 1459억 1800만 달러(약 174조)로 전년보다 14% 증가했다. 지난해 3위였던 구글(941억 8400만 달러)은 올해 2위로 올라섰다. 이어 4~10위는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버라이존, AT&T, 월마트, 차이나모바일, 웰스파고 순이다.

주현진 기자 jhj@seoul.co.kr

2016-03-15 21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기사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