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세돌이 건네는 따뜻한 위로

이세돌이 건네는 따뜻한 위로

윤수경 기자
윤수경 기자
입력 2016-05-31 23:06
수정 2016-06-01 01:0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공익광고 ‘경쟁사회’편 무료 출연

프로 바둑 기사 이세돌 9단이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의 공익광고 캠페인에 무료로 출연한다.

코바코는 지난 3월 구글의 인공지능 알파고와의 대국으로 화제가 됐던 이 9단이 최근 ‘경쟁사회’를 주제로 한 공익광고에 모델료를 받지 않고 출연했다고 31일 밝혔다.

공익광고 주제는 ‘경쟁사회’로 우리 사회의 지나친 경쟁 문화 속에서 지치고 상처받은 이들에게 이 9단이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위로와 공감의 메시지를 전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코바코 관계자는 “이 9단이 경쟁사회라는 주제와 걸맞은 가장 적합한 인물이라고 생각해 공익광고를 제안했다”고 밝혔다. 이 9단은 “공익광고 취지에 적극적으로 공감하는 차원에서 무료로 출연을 결심했고, 모든 사람이 광고 메시지에 대해 함께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 9단이 출연한 공익광고 ‘경쟁사회’편은 1일부터 방송된다.

윤수경 기자 yoon@seoul.co.kr

2016-06-01 25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