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치맥’도 사치일까 우리나라 치킨집은 전 세계 맥도날드 매장보다 많은 4만여개로 추산된다. ‘치느님’이라고 불릴 만큼 국민 대표 간식이다. 그런데 업계 대표인 BBQ가 치킨 가격을 인상하면서 논란이 일고 있다. “치킨은 더이상 서민 음식이 아니다”, “치킨 업체를 대상으로 세무조사를 벌이고 원가를 공개해야 한다”는 이야기도 나온다. 서울 종로구의 한 BBQ 치킨집 앞에 세워진 치킨 광고 배너 옆으로 시민들이 지나가고 있다. 박윤슬 기자 seul@seoul.co.kr
닫기이미지 확대 보기
이제 ‘치맥’도 사치일까
우리나라 치킨집은 전 세계 맥도날드 매장보다 많은 4만여개로 추산된다. ‘치느님’이라고 불릴 만큼 국민 대표 간식이다. 그런데 업계 대표인 BBQ가 치킨 가격을 인상하면서 논란이 일고 있다. “치킨은 더이상 서민 음식이 아니다”, “치킨 업체를 대상으로 세무조사를 벌이고 원가를 공개해야 한다”는 이야기도 나온다. 서울 종로구의 한 BBQ 치킨집 앞에 세워진 치킨 광고 배너 옆으로 시민들이 지나가고 있다. 박윤슬 기자 seul@seoul.co.kr
1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BBQ는 이날 오후 긴급 회의를 열어 최근 올린 30개 치킨 제품 가격을 모두 원래 가격으로 하향 조정하기로 결정했다.
앞서 BBQ는 지난달 초 ‘황금올리브치킨’을 1만 6000원에서 1만 8000원으로 한 번에 2000원(12.5%) 인상하는 등 10가지 주요 제품 가격을 일제히 인상한 데 이어 한 달 만인 지난 5일 나머지 20여개 품목 가격도 추가로 올려 비판을 받았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글로벌 AI 서비스 업체들이 성적인 대화, 성애물 등 ‘19금(禁)’ 콘텐츠를 본격 허용하면서 미성년자 접근 제한, 자살·혐오 방지 등 AI 윤리·규제 논란이 한층 가열되고 있다. 챗GPT 개발사인 오픈AI도 ‘GPT-4o’의 새 버전 출시 계획을 알리며 성인 이용자에게 허용되는 콘텐츠 범위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19금 대화가 가능해지는 챗GPT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어떤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