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브랜드 라인프렌즈가 서울 홍대점 지하에 문화 커뮤니티 공간 ‘비라운드’(BROUND)를 선보였다고 30일 밝혔다. ‘문화 아지트’ 콘셉트를 앞세워 카페 사업에 본격 진출한다. 비라운드는 ‘함께 모여서 즐기고 공유하는 공간’을 추구하는 신개념 카페다. 기존 라인프렌즈 스토어의 특징인 캐릭터 배치, 아기자기한 인테리어를 최소화한 대신 젊은 창작자들의 작업공간 같은 자유분방한 디자인을 살렸다. 전체적으로 열린 공간에 스탠드형 조명을 배치하고 4명에서 10명 이상까지 다양한 규모의 테이블, 회의실을 갖췄다.
인스타워즈 ‘인테리어 큐레이션’ 서비스
인테리어 플랫폼인 인스타워즈가 빅데이터를 도입해 소비자 취향에 맞는 인테리어 스타일을 선별할 수 있게 돕는 ‘빅데이터 큐레이션’ 서비스를 선보인다. 최대 6만개에 이르는 자사의 시공 사례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검색 엔진에서 넓이, 예산, 공간, 스타일, 컬러 등 세분화된 항목을 체크하면 취향에 맞는 인테리어 디자인, 시공 업체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시공 사례마다 공사 금액이 공개돼 예산을 매기거나 견적을 비교하기가 수월하다. 상업 공간의 큐레이션 서비스도 제공한다.
호텔나우·야놀자펜션 ‘늦캉스족’ 이벤트
이미지 확대
야놀자 이벤트
닫기이미지 확대 보기
야놀자 이벤트
야놀자 계열사인 호텔나우와 야놀자펜션이 성수기를 피해 휴가를 늦게 떠나는 이른바 ‘늦캉스족’을 위한 이벤트를 다음달 초까지 진행한다. 호텔나우는 다음달 2일까지 서울, 경기, 인천 등 도심 호텔 45곳의 예약 고객에게 최대 1만원을 즉시 할인해 준다. 야놀자펜션은 올해 7~8월 예약 순위 기준 전국 인기 펜션 100곳을 소개하는 기획전을 다음달 14일까지 실시한다. 31일까지 애플리케이션 신규 가입고객은 5000마일리지를 받을 수 있다. 기존 고객은 공식 페이스북 계정에서 ‘인생펜션’ 추천 설문조사에 참여하면 2만 마일리지가 주어진다.
2018-08-31 35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서울시 마스코트 ‘해치’가 탄생 1주년을 맞이했다. 전세계 지자체 마스코트 중 가장 유명한 일본 구마모토현의 ‘쿠마몬’도 올해로 14살을 맞이했다. 우리나라 지자체들도 지역을 대표할 수 있는 마스코트를 앞다투어 만들고 교체하고 있다. 이런 지자체의 마스코트 제작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