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 발렌타인데이 앞두고 유통업계 ‘초콜릿 대전’ 총력

골든 발렌타인데이 앞두고 유통업계 ‘초콜릿 대전’ 총력

심현희 기자
입력 2019-02-07 15:21
수정 2019-02-07 15: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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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는 14일 ‘골든 발렌타인데이’를 앞두고 유통업계가 ‘초콜릿 대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올해는 발렌타인데이가 설 명절 이후 평일이어서 ‘발렌타인 대목’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이마트는 120억원 규모의 발렌타인 대전을 열고 초콜릿을 비롯한 디저트류를 판매한다고 7일 밝혔다. 특히 피코크 행사상품을 대폭 늘려 지난해보다 18종이 많은 45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냉동·냉장 디저트 제품도 확대했다. 편의점 CU는 1만원 이하 중저가 상품 매출이 계속 늘고 있는 점을 고려해 전체의 75%를 중저가로 구성하고 다양한 초콜릿을 준비했다. GS25는 기라델리, 일본 메이지사의 초콜릿 제품 등 고급 초콜릿 라인을 강화했다. 스타벅스는 8일부터 발렌타인데이 시즌 음료 ‘러브 카페모카’와 ‘러브 화이트초콜릿’ 2종을 출시한다. 스타벅스가 밸런타인데이 시즌음료를 출시하는 것은 4년 만이다.

심현희 기자 macduck@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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