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야구단 명칭은 ‘쓱 일렉트로스’?…상표권 출원

신세계 야구단 명칭은 ‘쓱 일렉트로스’?…상표권 출원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21-02-01 13:55
수정 2021-02-01 13:55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신세계그룹 일렉트로마트의 마스코트 ‘일렉트로맨’  신세계그룹 제공
신세계그룹 일렉트로마트의 마스코트 ‘일렉트로맨’
신세계그룹 제공
신세계그룹이 프로야구단 SK 와이번스를 인수한 가운데 신세계가 ‘일렉트로스’라는 이름에 대한 상표권을 출원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새 구단명이 어떻게 정해질지 궁금증이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신세계그룹은 1일 “야구단 네이밍(이름 짓기)을 위해 준비하는 과정에서 논의되고 있는 여러 후보 중 상표권 확보가 필요하다고 판단된 ‘일렉트로스’에 대해 상표권을 출원했다”고 밝혔다.

일렉트로스는 이마트의 가전 전문점인 ‘일렉트로 마트’와 일렉트로 마트의 캐릭터인 ‘일렉트로맨’과 관계가 있는 이름이다.

신세계그룹이 야구단 팀명으로 사용할 수 있는 이름으로는 ‘신세계’, ‘이마트’, ‘SSG’가 있다. 프로야구계에서는 이 중 신세계의 온라인 쇼핑몰인 ‘SSG닷컴’을 알리기 위해 ‘SSG’를 팀명으로 사용할 가능성이 크다고 보고 있다.

여기에 ‘일렉트로스’를 상표권 출원한 점을 고려할 때 ‘SSG 일렉트로스’가 새로운 구단의 이름이 될 가능성도 있다.

그 동안 신세계가 SSG마트를 ‘쓱’이라는 명칭으로 마케팅을 해온 만큼 ‘SSG 일렉트로스’가 정식 명칭이 될 경우 야구팬들 사이에서 ‘쓱 일렉트로스’라고 불릴 수도 있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야구단 이름은 여전히 논의 중”이라면서 “모든 가능성이 열려 있다”고 말했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