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스카이런 완주의 기쁨

[포토] 스카이런 완주의 기쁨

입력 2025-04-20 21:45
수정 2025-04-20 21:45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롯데월드타워는 20일 국내 최고 높이의 수직 마라톤 대회인 ‘롯데월드타워 스카이런 위드 스파이더(SPYDER)’를 개최했다.

롯데월드타워 1층부터 최고층인 123층까지 2천917개 계단을 오르는 대회로 지난해까지 누적 1만명이 참가했다. 올해는 경쟁 부문과 비경쟁 부문을 포함해 2천100명이 참가했다.

남녀노소 누구나 도전할 수 있는 대회답게 부모 품에 안겨 참가한 16개월 아기부터 77세 최고령 참가자까지 연령대가 다양했다.

서울시 소방관 25명은 방화복을 입고 계단을 올랐고 영국과 프랑스, 인도, 말레이시아 등 18개국의 외국인 참가자도 있었다.

외국인 인플루언서(유명인)로 구성된 서울관광재단 ‘글로벌 서울 메이트’가 참가해 대한민국 대표 랜드마크를 걸어 올라가는 이색 체험을 즐겼다.

작년에 이어 2회째 진행된 ‘키즈 스카이런’에는 50팀이 참가했다.

키즈 스카이런은 성인 보호자 1명과 어린이 1명이 한 팀을 이뤄 뛰는 부문으로 올해는 5천여명이 신청해 경쟁률이 100대 1에 달했다.

올해 경쟁 부문 대회에선 지난해 남자 1위인 안봉준씨가 18분 32초의 기록으로 2년 연속 우승을 차지했고, 김현자씨가 21분 8초의 기록으로 여자 1위에 올랐다.

경쟁 부문 남녀 1위부터 3위까지의 수상자에게는 트로피와 함께 각각 롯데상품권 123만원, 시그니엘 서울 스테이 2인 식사권, 30만원 상당 스파이더 제품 등이 주어졌다.

완주한 참가자들에게는 메달과 디지털 완주기록증, 음료, 간식 등으로 구성된 완주 키트를 지급했다.

심미경 서울시의원, 동대문구 경희대 일대(가칭 경희담길) 로컬브랜드 상권 육성사업 설명회 참석

심미경 서울시의원(동대문2·국민의힘)이 서울바이오허브에서 개최된 ‘2025 동대문구 로컬브랜드 상권 육성사업’ 설명회에 참석, 지역 상인 및 신용보증재단 관계자들과 ‘경희담길(가칭)’ 상권 육성 사업계획을 토론하고 주민·예비 창업자들의 의견을 청취했다. 서울신용보증재단 동대문지점과 동대문구청이 공동 주관한 이번 설명회는 지역 상인, 주민, 예비 창업자들에게 사업의 목적, 추진 경과 및 향후 계획을 종합적으로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 심 의원은 “로컬브랜드 육성사업은 지역의 고유한 정체성과 자원을 발굴해 브랜딩하고 상권 환경 개선, 콘텐츠 기획, 소상공인 역량 강화까지 연계하는 통합지원 프로그램”이라며 “‘경희담길’이 선정된 이유도 대학가 앞의 젊고 국제적인 분위기, 인근 천장산과 홍릉 등 다양한 자원, 개성 있는 음식점·카페와 소규모 상점들이 조화를 이루고 있는 만큼 이 사업이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심 의원은 앞으로도 동대문구의 특색 있는 상권들을 활성화 시키고 그 효과가 동대문구 지역 경제에 확산될 수 있는 방법들을 찾기위해 노력할 것이라면서 서울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활동을 통해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
thumbnail - 심미경 서울시의원, 동대문구 경희대 일대(가칭 경희담길) 로컬브랜드 상권 육성사업 설명회 참석

대회 참가비 전액은 롯데의료재단 보바스어린이재활센터 운영 기금으로 기부된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