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의즐거움, 유심교체 전 ‘모바일이즐’ 이용 고객 안내 강화

이동의즐거움, 유심교체 전 ‘모바일이즐’ 이용 고객 안내 강화

입력 2025-04-30 09:18
수정 2025-04-30 09: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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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잔액이전’으로 환불 없이 새 유심에서도 잔액 그대로 사용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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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이동의즐거움 제공>
<사진=㈜이동의즐거움 제공>


이동의즐거움(대표이사 손민수)은 SKT의 유심 무상교체 시행에 따라, 모바일이즐(구, 캐시비) 교통카드 이용 고객이 유심 교체 후에도 불편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채널을 통한 안내를 강화하고 있다.

이동의즐거움은 모바일 교통카드 서비스인 ‘모바일이즐’을 통해 유심 교체 전에 필수로 해야 할 교통카드 잔액 보관과 부가 서비스 설정 재등록 방법을 지난 25일부터 홈페이지, 공식 SNS, 앱 푸시 등을 통해 안내하고 있다. 이를 통해 고객들이 유심 변경 과정에서도 서비스 이용에 차질이 없도록 지원하고 있다.

모바일이즐을 이용하는 고객은 유심 교체 전, 모바일이즐 앱에서 ▲‘USIM 잔액이전’ 서비스를 통해 기존 교통카드 잔액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고, 새 유심으로 교체한 후 ▲‘잔액 이전 받기’ 기능을 이용해 미리 보관한 잔액을 복원하여 별도의 환불 절차나 재충전 없이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유심을 교체하면 모바일이즐 카드번호가 새로 발급되며, 이에 따라 기존에 등록해 둔 소득공제 신청, 어린이·청소년 교통 할인, 충전 결제수단 등의 정보가 초기화된다. K-패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도 새로 발급된 모바일이즐 카드번호를 K-패스 홈페이지나 앱에 재등록해야 하며, 필요한 서비스 설정을 재등록하면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모바일이즐 사용 방법 및 자세한 안내는 ▲모바일이즐 앱 또는 ▲이즐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손민수 이동의즐거움 대표이사는 “고객들이 유심 교체 과정에서도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이어갈 수 있도록 사전 조치사항 안내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편의를 최우선에 두고 안정적이고 즐거운 이동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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