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20 월드컵 결승’ 편의점 대박… GS25·CU 15일 야간 매출 급등

‘U20 월드컵 결승’ 편의점 대박… GS25·CU 15일 야간 매출 급등

심현희 기자
입력 2019-06-16 17:42
수정 2019-06-17 01:3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16일 열린 2019 국제축구연맹(FIFA) U20 (20세 이하) 월드컵 결승전에 국민적 관심이 몰리면서 이날 편의점 야간 매출이 급등했다.

GS25를 운영하는 GS리테일은 결승전 당일 강남역 광장, 청량리역 광장 등 서울 시내 주요 길거리 응원전이 열렸던 장소 인근 GS25 8개 지점의 일일 매출을 분석한 결과 지난달 대비 맥주는 32배, 치킨은 26배, 안주류는 14배, 김밥 및 주먹밥은 12배 증가했다고 밝혔다. 결승전 당일 가장 큰 규모의 단체 응원전이 열렸던 상암월드컵경기장에 입점한 편의점 GS25 3개 점포 매출도 크게 늘었다. 평소 K리그 경기가 열렸던 날의 일일 평균 매출 대비 162% 증가했다.

편의점 CU도 매출이 껑충 뛰었다. 15일 오후 9시부터 밤 12시까지 매출을 분석한 결과 주요 상품들의 매출이 전주 대비 최대 5배 이상 신장했다. 특히 조각치킨, 닭꼬치, 치킨너겟 등 튀김류의 매출이 전주 대비 442.5% 증가했다. 맥주 매출도 188.6% 상승했다. 열정적인 길거리 응원이 이어지며 차가운 음료도 잘 팔렸다. 아이스드링크 130.1%, 얼음 166.7%, 탄산음료 85.6%, 생수 60.8% 등 주요 마실거리의 매출이 상승했고 카페인이 함유된 커피와 에너지음료도 각각 59.3%, 72.0% 매출이 증가했다.

심현희 기자 macduck@seoul.co.kr



2019-06-17 21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