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금리 상승기에 접어들면서 ‘예금 재테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우리은행이 공동구매 형식으로 판매하는 ‘아이터치 우리예금’은 모집 기간마다 시장의 금리가 반영돼 금리 인상기에 적격인 상품이다.
이미지 확대
우리은행의 ‘아이터치 우리예금’은 공동구매 형식으로 가입 금액에 관계없이 고금리 혜택을 볼 수 있는 정기예금 상품이다. 우리은행 제공
닫기이미지 확대 보기
우리은행의 ‘아이터치 우리예금’은 공동구매 형식으로 가입 금액에 관계없이 고금리 혜택을 볼 수 있는 정기예금 상품이다. 우리은행 제공
아이터치 우리예금은 일정 기간 동안 모집한 전체 금액에 따라 금리가 올라가는 정기예금 상품이다. 2주 간격으로 모집한다. 모집 회차별로 모인 금액이 100억원을 돌파하면 연 0.1% 포인트의 추가 금리를, 300억원을 돌파하면 또다시 연 0.1% 포인트의 금리를 더 준다.
우리꿈통장이나 위비모바일통장을 가입한 고객이 이 상품을 가입하면 연 0.1%의 우대금리가 추가로 제공된다.
가입 기간은 3개월, 6개월, 12개월 중 선택 가능하다. 인터넷과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쉽고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고, 가입 금액 제한도 없다.
모집 기간은 매월 1일부터 15일, 16일부터 말일까지다. 지난 1일부터 15일까지 모집한 제144회차는 6일 만에 판매 한도 1500억원이 모두 소진됐다. 1년 정기예금의 기본금리는 연 1.9%였고, 한도 300억원을 돌파하며 연 0.2% 포인트의 금리가 추가돼 연 2.2%가 됐다. 제145회차는 이달 말일까지 판매 한도 1500억원으로 모집한다. 기본금리는 1년 기준 연 1.9%가 제공된다.
아이터치 우리예금은 2012년 출시 이후 누적 계좌 수 50만좌, 누적 가입액 9조 5000억원을 돌파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모집 금액이 커지면 공동구매에 참여한 모든 고객이 개별 가입 금액이나 기간에 상관없이 더 높은 금리를 받을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면서 “최근 금리인상에 대한 기대감으로 회차마다 10여일 만에 판매 한도가 전액 소진되는 등 고객들의 관심이 매우 높다”고 설명했다.
최선을 기자 csunell@seoul.co.kr
2018-02-27 17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