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종규 KB금융 회장 “디지털 원스톱 서비스·ESG 지향”

윤종규 KB금융 회장 “디지털 원스톱 서비스·ESG 지향”

황인주 기자
황인주 기자
입력 2022-01-10 17:58
수정 2022-01-11 0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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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 윤종규 회장이 지난 7일 경영전략회의에서 경영진과 화상으로 인사를 나누고 있다. KB금융그룹 제공
KB금융 윤종규 회장이 지난 7일 경영전략회의에서 경영진과 화상으로 인사를 나누고 있다.
KB금융그룹 제공
KB금융그룹 윤종규 회장이 그룹 경영진들에게 원스톱 서비스와 환경·사회·지배구조(ESG)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KB금융은 윤 회장과 해외법인장 등 경영진 260여명이 지난 7일 오후 줌(ZOOM)을 통해 화상으로 ‘2022년 상반기 그룹 경영전략회의’를 했다고 10일 밝혔다. 회의에서 윤 회장은 “궁극적인 지향점은 3S(Simple, Speedy, Secure) 기반의 고객 중심 디지털 플랫폼을 제공해 고객들이 원스톱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ESG 투융자를 통해 금융회사 본연의 역할을 속도감 있게 실천해 나가고, 상대적으로 ESG에 취약한 중소기업에 대해서는 상생 정책을 통해 더 많은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경영진은 글로벌 사업 내실 강화와 기업금융 관련 아이디어 등도 논의했다고 KB금융은 밝혔다.





2022-01-11 23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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