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띵크어스’로 지역기업·창업가 발굴 [제2회 서울 상생금융대상]

‘띵크어스’로 지역기업·창업가 발굴 [제2회 서울 상생금융대상]

유규상 기자
유규상 기자
입력 2024-10-17 02:00
수정 2024-10-17 06:5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금상 - 롯데카드

이미지 확대
16일 오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서울상생금융대상 시상식에서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4.10.16 도준석 전문기자
16일 오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서울상생금융대상 시상식에서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4.10.16 도준석 전문기자


롯데카드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집중한 사회적 책임 활동으로 16일 서울상생금융대상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대표적으로 ‘띵크어스’(THINK US & EARTH)를 통해 지역과 문화 발전을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크리에이터의 상품을 홍보하고 판매를 지원했다. 여기서 크리에이터란 지역의 자연 자원으로 특산품 생산, 지역민 고용, 재활용 기술 이용 등 지역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전하는 다양한 사회적 기업 및 창업가를 뜻한다.

또 서울시와 ‘지역 연계형 청년 창업 및 지역 상생 ESG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더불어 ESG 경영을 실천하는 브랜드를 발굴해 지원하는 프로그램인 ‘띵크어스 파트너스’를  올해도 선정하기로 했다.

2024-10-17 19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