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금리 상품 늘려 ‘금리 단층’ 해소 [제2회 서울 상생금융대상]

중금리 상품 늘려 ‘금리 단층’ 해소 [제2회 서울 상생금융대상]

유규상 기자
유규상 기자
입력 2024-10-17 02:00
수정 2024-10-17 06:52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금상 - SBI저축은행

이미지 확대
16일 오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서울상생금융대상 시상식에서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4.10.16 도준석 전문기자
16일 오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서울상생금융대상 시상식에서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4.10.16 도준석 전문기자


안정적인 재무구조를 바탕으로 서민 금융 지원에 힘써 온 SBI저축은행이 16일 서울상생금융대상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기업·개인 금융의 균형성장을 바탕으로 금융산업 경쟁력을 강화해 온 SBI저축은행은 상생금융 실천에도 앞장서고 있다. 중소기업 여신을 확대해 왔으며, 업계 최초로 ‘사이다’, ‘중금리바빌론’ 등 중금리 상품을 출시해 금리 단층 현상, 고금리 부담 등을 개선하는 데도 이바지했다.

매년 1조원 이상의 중금리 상품을 공급했고, 전국 17개 영업점에서 저축은행 최대 규모로 햇살론을 공급하고 있다. 저축은행 중 금리인하요구권을 가장 많이 수용했으며, 자체채무조정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2024-10-17 19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