뿔난 BHC 가맹점주

뿔난 BHC 가맹점주

김희리 기자
김희리 기자
입력 2018-05-23 22:20
수정 2018-05-23 22: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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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급원가 인하·갑질중단 요구…본사 “타사와의 단순비교 불가”

치킨 프랜차이즈업계 2위 BHC의 가맹점주들이 본사에 납품 원가 공개 및 공급 가격 인하 등을 요구하며 집단행동에 나섰다. 전국 BHC 가맹점 협의회는 2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문 앞에서 설립 총회 및 기자회견을 열고 “BHC의 영업이익률은 경쟁업체보다 3배 이상 높지만, 가맹점은 극심한 수익성 악화를 겪고 있다”면서 “본사가 가맹점에 공급하는 원가가 경쟁사보다 비정상적으로 높다”고 지적했다.

이들은 본사에 ▲가맹점 공급원가 인하 ▲주요 공급품 원가 내역과 품목별 마진율 공개 ▲가맹점에서 걷은 광고비·가공비 등 부당이익 내역 공개와 반환 ▲부당 갑질 중단 ▲외국계 사모펀드가 회수한 자금 내역 공개 ▲주요 임직원 주식 공여와 배당 내역 공개 ▲가맹점 협의회 공식 인정 등을 요구했다. 이어 “가맹점주들은 판매 가격을 올리거나, 배달대행 수수료를 받는 방식으로 소비자에게 부담을 전가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면서 “본사가 공급 가격 인하와 판매 촉진 명목의 비용을 줄여 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와 관련해 BHC 본사 측은 “BHC 신선육은 산지 유통 과정과 브랜드 노하우를 반영한 염지·절단 등의 과정을 통해 공급되는 것으로, 타사와 단순 비교하는 것은 옳지 않다”고 반박했다.

문성호 서울시의원 “연희동 견고한 폭우 방어 태세, 연희1구역재개발조합이 주민 안전 보장 확실한 기여”

문성호 서울시의원(국민의힘, 서대문2)이 2년 전 폭우로 축대가 붕괴하는 사고가 발생했던 연희동 주민들이 이번 폭우로 지반 붕괴 등을 우려하는 민원을 전함에 있어, 직접 순찰한 결과 현재 문제는 전혀 발생하지 않았으며 특히 경사가 가파른 지역인 홍제천로2길 일대의 안전을 위해 연희동 연희1구역재개발조합에서 방벽 공사 및 기반 시설 보강으로 견고한 대비가 구축되었음을 전했다. 문 의원은 “2년 전 여름, 폭우가 쏟아지는 중에 연희동에서는 축대가 무너지는 심각한 사고가 발생한 바 있다. 다행히 매몰되거나 사고를 입은 주민은 없었으나, 인근 주민들이 대피하는 등 삶에 충격을 가했다. 그러한 사고가 있었기 때문인지 폭우경보가 있는 날이면 연희동 해당 일대 주민들의 우려가 늘 들려온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문 의원은 “특히 연희동 홍제천로2길 일대는 경사가 가파른 탓에 폭우가 쏟아지는 날에는 물줄기 역시 빠르고 강한 힘으로 쏟아져 내려오기에 매우 위험함은 모두가 익히 아는 사실이다. 하지만 본 의원이 직접 야간에 현장을 순찰한 결과, 다행히도 미리 구축된 방벽과 벙커형 주차장의 견고하고 또 체계화된 물 빠짐 구간 구축으로 아무런 피해가 발생하지 않았다”며 설명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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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희리 기자 hitit@seoul.co.kr

2018-05-24 20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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