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기업 보안 서비스 ‘클린존’과 ‘인공지능(AI) 메일 보안’의 기능을 강화했다고 14일 밝혔다. 두 기능 모두 추가 장비 설치나 IT 인프라 변경 없이 사이버 공격에 대응할 수 있는 ‘서비스형 보안’ 상품이다.
클린존은 DDoS(디도스) 공격이 발생하면 유해 트래픽은 차단하고 정상 트래픽만 기업 서버로 전달해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운영하도록 지원한다. KT는 매년 증가하는 사이버 침해 사고와 고도화된 해킹 공격 추세에 대비하기 위해 클린존 방어 용량을 기존 대비 2배 이상 증설할 계획이다. 디도스 탐지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는 고객 전용 모니터링 대시보드도 3분기 내 추가 도입한다.
AI 메일 보안은 이메일을 통한 스팸메일, 피싱, 랜섬웨어 등 다양한 사이버 공격으로부터 기업의 중요 정보를 보호하고 안전한 디지털 비즈니스 환경 구축을 지원하는 서비스다. KT는 3분기 내 AI 메일 보안에 AI 거대 언어 모델(LLM)을 접목해 위협메일 차단 리포트 기능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지난해 12월 안드로이드용으로 선보인 스마트 보안 기능 ‘안심 QR’을 아이폰 운영체제(iOS)까지 확대한다.
클린존은 DDoS(디도스) 공격이 발생하면 유해 트래픽은 차단하고 정상 트래픽만 기업 서버로 전달해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운영하도록 지원한다. KT는 매년 증가하는 사이버 침해 사고와 고도화된 해킹 공격 추세에 대비하기 위해 클린존 방어 용량을 기존 대비 2배 이상 증설할 계획이다. 디도스 탐지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는 고객 전용 모니터링 대시보드도 3분기 내 추가 도입한다.
AI 메일 보안은 이메일을 통한 스팸메일, 피싱, 랜섬웨어 등 다양한 사이버 공격으로부터 기업의 중요 정보를 보호하고 안전한 디지털 비즈니스 환경 구축을 지원하는 서비스다. KT는 3분기 내 AI 메일 보안에 AI 거대 언어 모델(LLM)을 접목해 위협메일 차단 리포트 기능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지난해 12월 안드로이드용으로 선보인 스마트 보안 기능 ‘안심 QR’을 아이폰 운영체제(iOS)까지 확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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