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투자증권 “녹십자 2분기 호조…목표가 상향”

우리투자증권 “녹십자 2분기 호조…목표가 상향”

입력 2013-07-30 00:00
수정 2013-07-30 08:3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우리투자증권은 30일 녹십자의 2분기 실적이 호조를 보일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15만원에서 17만원으로 올렸다.

이승호 우리투자증권 연구원은 녹십자의 2분기 IFRS 연결기준 매출액은 2천64억원으로 작년 동기보다 1.6% 늘고 영업이익은 171억원으로 8.7%, 순이익은 167억원으로 38.8% 각각 증가해 시장 기대치를 웃돌 것으로 전망했다.

이 연구원은 “2분기에는 멘비오(Menveo·성인용 뇌수막염 백신), 프리오릭스(Priorix·홍역 백신), 조스타박스(Zostavax·대상포진 백신) 등의 백신 매출이 209억원에 달해 작년 동기보다 48.5% 증가하며 외형 성장을 견인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그린진(혈우병 치료제), 헌터라제(헌터증후군 치료제) 등 고수익성 자체 개발 혈액제제도 수익성을 높였다”고 소개했다.

이 연구원은 올해 매출액 전망치를 기존 추정치보다 0.6% 낮췄지만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각각 9.7%, 8.1% 상향 조정하고 목표주가도 높였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