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음반]

[새 음반]

입력 2010-10-04 00:00
수정 2010-10-04 00:4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레저렉션 일본 멜로딕 스피드 메탈의 간판 갈네리우스의 2010년 최신작으로 정규 6집 앨범이다. 부활이라는 뜻을 지닌 제목처럼 앨범은 갈네리우스의 새로운 탄생을 알린다. 그동안 보컬을 맡았던 야마-비 대신 오노 마사토시를 전격 영입했다. 클래시컬하면서도 속도감을 잃지 않은 슈의 기타 연주는 여전하지만 그르렁그르렁하던 보컬 음색이 다소 청명해졌다. 그래서 갈네리우스 특유의 비장미를 조금 잃은 느낌도 든다. 도프엔터테인먼트.

●기타 헤븐 라틴 록 기타의 거장 카를로스 산타나가 록 음악의 명곡들을 엄선해 때로는 정열적으로, 때로는 서정적으로 재해석한 앨범이다. 레드 제플린의 ‘홀 로타 러브’부터 크림, 롤링 스톤스, 도어스, 딥 퍼플, 지미 헨드릭스, 제프 벡 등의 노래까지 12곡을 골라 기타 솔로를 중심으로 편곡했다. 산타나의 히트곡 ‘스무드’의 노래를 부른 매치박스 트웬티의 보컬 롭 토머스 등이 보컬을 들려준다. 소니뮤직.

●더 매직 오브 데이비드 포스터 앤드 히스 프렌즈 미국 대중음악계의 미다스 손, 그래미상 15회 수상에 빛나는 데이비드 포스터의 음악 인생 40년을 정리하는 베스트 앨범이다. 바브라 스트라이샌드, 다이애나 로스, 시카고, 올리비아 뉴튼 존, 폴 매카트니, 마돈나, 휘트니 휴스턴, 셀린 디옹 등 포스터와 함께 작업한 쟁쟁한 아티스트들의 노래 34곡이 두 장의 CD에 나눠 담겼다. 워너뮤직.

2010-10-04 19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