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문화회관 공연계 최초 도입한 ‘구독’ 2년 연속 매진

세종문화회관 공연계 최초 도입한 ‘구독’ 2년 연속 매진

오경진 기자
오경진 기자
입력 2025-01-24 09:26
수정 2025-01-24 09:2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2025 세종시즌 기자간담회에서 안호상(가운데) 세종문화회관 사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세종문화회관 제공
2025 세종시즌 기자간담회에서 안호상(가운데) 세종문화회관 사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세종문화회관 제공


세종문화회관이 공연계 최초로 도입한 관객 서비스 상품 ‘구독’과 ‘구독 서비스’가 2년 연속 당일 매진 행진을 기록했다.

세종문화회관은 구독과 구독 서비스 상품이 준비한 1000개 물량을 출시 당일 전량 매진시켰다고 24일 밝혔다.

세종문화회관은 지난해 국내 공연장 최초로 ‘구독’을 도입한 바 있다. 세종시즌 전 공연을 40% 할인해주고 선예매 혜택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올해는 1인 2매까지 예매 가능한 구독 플러스 400개를 새롭게 추가해 선보였다.

65세 이상 관객들을 위해 특별히 구성한 실버 패키지도 판매 시작 2시간 만에 100개가 매진됐다.

안호상 세종문화회관 사장은 “공연 소비 패턴의 변화를 살피며 관객들이 더 합리적이고 만족스러운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서비스도 개선하고, 관객 경험도 확장해 나간 것이 매진이라는 성과로 이어진 것” 같다며, “앞으로 관객들의 신뢰에 보답하기 위해 더욱 감동적이고 완성도 높은 작품을 준비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AI의 생성이미지는 창작인가 모방인가
오픈AI가 최근 출시한 ‘챗GPT-4o 이미지 제네레이션’ 모델이 폭발적인 인기를 끌면서 인공지능(AI)이 생성한 이미지의 저작권 침해 문제가 도마 위에 올랐다. 해당 모델은 특정 애니메이션 ‘화풍’을 자유롭게 적용한 결과물을 도출해내는 것이 큰 특징으로, 콘텐츠 원작자의 저작권을 어느 범위까지 보호해야 하는지에 대한 논쟁을 불러일으켰다.
1. AI가 학습을 통해 생성한 창작물이다
2. 저작권 침해 소지가 다분한 모방물이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