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 게임’, 106일 만에 세계 톱10 밖으로

‘오징어 게임’, 106일 만에 세계 톱10 밖으로

홍지민 기자
홍지민 기자
입력 2022-01-03 11:26
수정 2022-01-03 11:2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2일 기준 넷플릭스 TV프로 부문 11위
한국 예능 ‘솔로지옥’은 첫 톱10 진입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영문 포스터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영문 포스터

지난해 하반기 K드라마 열풍을 몰고온 ‘오징어 게임’이 106일 만에 세계 넷플릭스 드라마 톱 10에서 밀려났다.

3일 온라인 콘텐츠 서비스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 패트롤’에 따르면 ‘오징어 게임’은 전날 기준 넷플릭스 TV 프로그램 부문에서 전 세계 11위를 기록했다. ‘오징어 게임’이 해당 집계에서 10위 바깥으로 순위가 떨어진 것은 지난해 9월 18일 공개 하루 만에 4위를 기록한 뒤 106일 만이다. ‘오징어 게임’은 넷플릭스 드라마 중 46일 연속 포함 53일 동안 1위를 유지하는 신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대신 넷플릭스 오리지널 ‘솔로지옥’이 10위에 오르며 한국 예능 프로그램으로는 처음으로 넷플릭스 글로벌 톱 10에 진입했다. ‘솔로 지옥’은 싱글남녀들이 ‘지옥도’라 불리는 무인도에서 생활하다 커플이 되면 ‘천국도’라는 초호화 호텔에서 둘만의 시간을 갖는 구조의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미국 예능 ‘투 핫’을 연상케하는 포맷으로 한국판 ‘투핫’으로 불리는 이 프로그램은 한국과 싱가포르, 베트남에서 1위, 홍콩과 태국에서 2위, 말레이시아와 대만에서 3위를 기록하는 등 아시아권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한국 첫 우주 SF 드라마 ’고요의 바다‘는 공개 직후 7위에서 3위까지 순위가 올라갔지만, 연말연시 ’코브라 카이‘, ’위쳐‘, ’에밀리,파리에 가다‘ 등 신작들이 공개되면서 5위로 떨어졌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