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용산구 하이브 사옥 모습. 연합뉴스
하이브가 보유 중인 SM엔터테인먼트 지분 전량을 중국 텐센트뮤직엔터테인먼트(텐센트뮤직)에 매각한다. 텐센트뮤직은 카카오·카카오엔터(합산 41.50%)에 이어 SM 2대 주주가 된다.
27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하이브는 보유 중인 SM 지분 221만 2237주(9.38%)를 텐센트에 팔기로 했다. 거래는 오는 30일 장 마감 후 시간 외 대량매매 방식으로 진행한다. 주당 11만원으로 총거래 규모는 2433억여원이다. 하이브 측은 “비즈니스의 선택과 집중을 위해 비핵심 자산을 정리한 것”이라고 밝혔다.
텐센트뮤직은 그동안 하이브, 큐브엔터테인먼트 등 국내 주요 기획사 음원을 유통하는 방식으로 K팝 업계와 협업해왔다. 다수의 인기 지식재산권(IP)을 보유한 SM 지분을 매입하면서 더욱 탄력을 받게 됐다.
SM 측은 텐센트뮤직의 지분 취득에 대해 “텐센트뮤직과의 협업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SM은 지난 2월에는 회사 창립 30주년을 기념해 텐센트뮤직과 함께 중국 베이징·선전 등에서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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