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경제의 첨병은 기업이다] 신세계백화점

[창조경제의 첨병은 기업이다] 신세계백화점

입력 2013-07-18 00:00
수정 2013-07-18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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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小협력사 대상 무료 소양·홍보교육

경쟁이 치열한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는 가치를 따질 수 없을 만큼 중요하다. 신세계는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우수한 상품력을 가진 협력회사를 발굴하고 이들을 육성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최근 열린 ‘S-파트너를 모십니다’ 행사에 참가한 디자이너가 신세계백화점 직원에게 자신의 옷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신세계백화점 제공
최근 열린 ‘S-파트너를 모십니다’ 행사에 참가한 디자이너가 신세계백화점 직원에게 자신의 옷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신세계백화점 제공
신세계백화점은 2년 전부터 매년 패션·생활·식품 등 각 장르별 협력회사 대표 8명을 선정, 신세계 상품본부 임원 및 팀장들과 소통하기 위한 ‘신세계 동반성장협의회’를 조성해 운영 중이다. 협력회사와 끊임없이 소통하며 지혜와 아이디어를 나눠 실질적인 지원책을 마련, 실행하는 ‘창조경제 기구’라고 자평한다.

3년에 걸쳐 신규 입점 브랜드의 조기 정착을 위한 지원, 중소 협력회사 사원을 위한 비즈니스 기본 소양 교육, 중소 협력회사 육성을 위한 브랜드 마케팅과 홍보 등 다양한 정책들이 실행되고 있다.

최신 패션 정보나 유행에 대한 교육을 접할 기회가 흔치 않은 중소 협력회사의 기획·마케팅·디자인 부서에서 근무하는 실무자나 매장 판매 사원들을 대상으로 해당 분야 전문가의 강의를 무료로 제공해 제품 기획에 도움도 주고 있다. 지난 5월 내년 봄·여름 상품 기획에 길잡이가 될 ‘2014년 시즌 트렌드 설명회’를 열어 300명이 넘는 협력회사 관계자들이 참석하는 등 호응을 얻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공개 오디션 형태의 신규 입점 모집 행사 ‘S-파트너를 모십니다’를 열어 중소기업의 백화점 입점 기회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첫 회에 참가했던 승마 전문 브랜드 ‘까발레리아 토스카나’가 지난 3월 강남점에 정식 입점하는 결실을 맺어 관계자들을 흐뭇하게 만들기도 했다.

박상숙 기자 alex@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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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07-18 38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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