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어나라 한국경제] 이마트, ‘국산의 힘’ 농가 경쟁력 키우기 100억원 투자

[일어나라 한국경제] 이마트, ‘국산의 힘’ 농가 경쟁력 키우기 100억원 투자

명희진 기자
명희진 기자
입력 2015-07-16 14:43
수정 2015-07-16 15:1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마트는 지난 3월 ‘국산의 힘’ 프로젝트를 가동하고 국산 농수축산물의 경쟁력 키우기에 앞장서고 있다. 국산의 힘 프로젝트는 이마트의 상생 프로젝트로 국산 농축산물이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상품발굴, 품질 강화, 판로 확대, 마케팅 등 전 유통 과정에 걸쳐 전폭적인 지원을 펼친다.

이미지 확대
이마트 ‘국산의 힘’에 선발된 농어민들이 자신이 직접 수확한 농수축산물을 들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이마트 제공
이마트 ‘국산의 힘’에 선발된 농어민들이 자신이 직접 수확한 농수축산물을 들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이마트 제공
이마트 관계자는 “단순히 판로나 매입량을 확대하는 것이 아니라 상품의 핵심 경쟁력인 품질 향상은 물론 농가에서는 직접 하기 어려운 마케팅, 디자인, 브랜딩을 집중적으로 지원해 본질적인 경쟁력을 높이겠다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이마트는 국산의 힘 프로젝트에 연간 100억원 규모(상품 매입금액 제외)의 투자비를 편성해 해당 농가와 상품에 대한 직간접적 경제적 지원에 나선다.

이마트는 투자비의 대부분을 개별 농가에서는 직접 하기 어려운 디자인, 광고, 컨설팅 등에 집중 지원할 계획이다.

이마트는 국산의 힘 홈페이지(www.poweroflocalfoods.com)를 별도로 개설해 바이어가 직접 농가를 개발하는 것과 별도로 참가를 희망하는 농가가 온라인 등록만으로 자유롭게 심사 신청을 할 수 있게 했다. 국산 농수축산물을 남다른 스토리로 키워 왔거나 국산 먹거리의 대중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농가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최종 선정은 이마트 바이어들의 심사를 거친다.

명희진 기자 mhj46@seoul.co.kr
2015-07-17 37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1 /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