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장 “잘못된 법 고치는 데 또다른 잘못해선 안돼”

정의장 “잘못된 법 고치는 데 또다른 잘못해선 안돼”

입력 2016-01-19 09:39
수정 2016-01-19 09:3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어제 여야 대표와 만찬…선거구획정 논의”

정의화 국회의장은 19일 새누리당이 추진 중인 ‘국회선진화법’ 개정과 관련, “잘못된 법을 고치는 데 있어서 또다른 잘못을 저질러서는 안된다”고 말했다.

정 의장은 이날 오전 국회 출근길에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새누리당이 국회선진화법을 무력화하는 내용의 국회법 개정안을 직권상정할 것을 요청하는 데 대해 이같이 답했다.

국회선진화법이 이른바 ‘식물국회’를 초래했다는 문제인식을 확인하면서도 이를 개정하는 과정에서 비정상적인 방식을 동원해서는 안된다는 원칙적인 입장을 강조한 것으로 받아들여진다.

정 의장은 다만 국회법 개정안 처리를 위한 본회의 개의 등에 대해서는 “내가 심사숙고하는 중”이라고 말한 뒤 “아직은 내가 이야기할 타이밍이 아니다”며 말을 아꼈다.

한편 정 의장은 전날 새누리당 김무성·더불어민주당 문재인 대표와 만찬을 함께 하며 총선 선거구획정 문제를 논의했다고 밝혔다.

만찬에서 정 의장은 총선일이 석달도 채 남지 않은 만큼 선거구획정안을 담은 공직선거법 개정안이 조속히 처리돼야 한다는 점을 재차 강조하면서 지역구 253석, 비례대표 47석을 기준으로 선거구를 획정하는 방안을 검토하라고 요구한 것으로 알려졌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10월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할까요?
오는 10월 개천절(3일)과 추석(6일), 한글날(9일)이 있는 기간에 10일(금요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시 열흘간의 황금연휴가 가능해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하지만 정부는 아직까지는 이를 검토하지 않고 있다고 선을 그었다. 다음 기사를 읽어보고 황금연휴에 대한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1.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한다.
2.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할 필요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