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대男, 아내가 부부관계 거부하자...

60대男, 아내가 부부관계 거부하자...

입력 2013-02-09 00:00
수정 2013-02-09 11:5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외도로 말다툼 중 아내 살해한 60대 징역 8년

수원지법 형사12부(부장판사 김정운)는 외도 문제 등을 놓고 말다툼을 하다 아내를 흉기로 찔러 살해한 혐의(살인)로 기소된 김모(67)씨에게 징역 8년을 선고했다고 9일 밝혔다.

재판부는 판결문에서 “비록 피해자의 외도 문제가 발단이 되었고 피해자가 먼저 부엌에서 흉기를 가져온 사정을 감안하더라도 흉기를 빼앗아 목과 가슴 등을 수차례 찔러 살해한 것은 용서받기 어려운 참혹한 범죄임이 분명하다”고 밝혔다.

이어 “다만, 피해자와 별문제 없이 40년 가까이 부부 생활을 해온 피고인이 피해자의 외도에 대해 배신감을 느끼고 말싸움을 하던 중 저지른 우발적 범행인 점, 자녀들이 피고인에 대해 선처를 바라는 점 등을 고려했다”고 선고 이유를 설명했다.

김씨는 지난해 10월 10일 경기도 자신의 집에서 “다른 남자를 사랑하고 있다”며 외도사실을 밝힌 아내 A(56)씨가 성관계를 거부한다는 이유로 다투다 A씨가 부엌에서 들고 온 흉기를 빼앗아 가슴 부위 등을 3차례 찔러 살해한 혐의로 기소됐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챗GPT의 성(性)적인 대화 허용...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글로벌 AI 서비스 업체들이 성적인 대화, 성애물 등 ‘19금(禁)’ 콘텐츠를 본격 허용하면서 미성년자 접근 제한, 자살·혐오 방지 등 AI 윤리·규제 논란이 한층 가열되고 있다. 챗GPT 개발사인 오픈AI도 ‘GPT-4o’의 새 버전 출시 계획을 알리며 성인 이용자에게 허용되는 콘텐츠 범위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19금 대화가 가능해지는 챗GPT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어떤가요?
1. 찬성한다.
2. 반대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