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기술로 지은 첫 번째 카페리 여객선에 ‘실버클라우드’라는 이름이 붙여졌다.
부산의 대선조선은 1일 부산 영도조선소에서 선주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실버클라우드호 명명식을 열었다.
실버클라우드호는 해양수산부 ‘연안여객선 현대화펀드’의 지원으로 건조한 제1호 선박이기도 하다.
이 카페리는 1만9천t급으로 길이 160m, 너비 24.8m, 높이 24.9m이다.
승객 1천200여명과 승용차 27대, 중형트럭 86대 등 자동차 150대, 10피트 컨테이너 40개를 동시에 실을 수 있다.
오는 17일 완도연안여객터미널에서 취항식을 열고 제주~완도 항로를 운항한다.
이 카페리는 산업부가 여객선 안전성 확보를 위해 국비 50억원을 들여 개발한 선형을 적용해 국제 수준의 진동·소음 관련 규정을 충분히 만족하는 기준으로 설계됐다.
국제법(SOLAS)보다 강화된 국내 선박안전법 등 관련 규정에 따라 침수·화재 등 긴급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위성항법장치, 화재 자동경보기, 스프링클러 등의 안전설비를 탑재했다.
1천200여명의 승객을 30분 이내에 비상탈출시킬 수 있는 해상 탈출설비(MES) 4기, 50인승 구명뗏목 24대와 25인승 1대를 갖췄다.
대선조선 관계자는 “실버클라우드호에 이어 2018년도 현대화펀드 지원을 받아 건조하는 3척 중 2척을 더 수주했다”며 “앞으로 국내 연안여객선 고급화에 주력하는 한편 한중카페리 시장진출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부산의 대선조선은 1일 부산 영도조선소에서 선주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실버클라우드호 명명식을 열었다.
실버클라우드호는 해양수산부 ‘연안여객선 현대화펀드’의 지원으로 건조한 제1호 선박이기도 하다.
이 카페리는 1만9천t급으로 길이 160m, 너비 24.8m, 높이 24.9m이다.
승객 1천200여명과 승용차 27대, 중형트럭 86대 등 자동차 150대, 10피트 컨테이너 40개를 동시에 실을 수 있다.
오는 17일 완도연안여객터미널에서 취항식을 열고 제주~완도 항로를 운항한다.
이 카페리는 산업부가 여객선 안전성 확보를 위해 국비 50억원을 들여 개발한 선형을 적용해 국제 수준의 진동·소음 관련 규정을 충분히 만족하는 기준으로 설계됐다.
국제법(SOLAS)보다 강화된 국내 선박안전법 등 관련 규정에 따라 침수·화재 등 긴급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위성항법장치, 화재 자동경보기, 스프링클러 등의 안전설비를 탑재했다.
1천200여명의 승객을 30분 이내에 비상탈출시킬 수 있는 해상 탈출설비(MES) 4기, 50인승 구명뗏목 24대와 25인승 1대를 갖췄다.
대선조선 관계자는 “실버클라우드호에 이어 2018년도 현대화펀드 지원을 받아 건조하는 3척 중 2척을 더 수주했다”며 “앞으로 국내 연안여객선 고급화에 주력하는 한편 한중카페리 시장진출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