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소식지 ‘속초홀릭’ 인기 비결은

속초 소식지 ‘속초홀릭’ 인기 비결은

김정호 기자
김정호 기자
입력 2023-11-23 10:43
수정 2023-11-23 10:4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10명 중 9명 ‘만족’…생활소식 재미 쏠쏠

이미지 확대
강원 속초시 시정소식지 ‘속초홀릭’ 12월호 표지. 속초시 제공
강원 속초시 시정소식지 ‘속초홀릭’ 12월호 표지. 속초시 제공
강원 속초시가 발행하는 시정소식지 ‘속초홀릭’에 대한 만족도 조사에서 10명 중 9명은 ‘만족한다’는 응답이 나왔다.

시는 지난 1~20일 시민 613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만족도 조사에서 90% 이상이 만족을 표했다고 23일 밝혔다. 47.3%는 매우 만족, 42.9%는 만족으로 나왔다.

조사에 응한 시민 가운데 62.2%는 구독 방식으로 ‘모바일’을 선호했다.

관심도가 높은 코너는 생활소식을 담은 ‘라이프인속초, 메이킹속초’(13.3%), 문화소식을 알려주는 ‘문화마당’(10%), 시정소식을 정리한 ‘속초뉴스, 알림마당’(〃) 순으로 조사됐다.

조사 결과는 속초홀릭 12월호에 실린다.

시는 내년부터 명예시민기자단을 운영하며 속초홀릭을 보다 내실화한다.

속초홀릭은 매월 1회 발행해 구독자 가정으로 배송되고, 시내버스 정류장과 대형마트 등 유동 인구가 많은 곳에도 비치된다. 카카오톡에서 ‘속초시’를 검색하면 모바일로 받아볼 수도 있다.

권금선 시 시민소통담당관은 “명예시민기자단를 운영하고 독자참여와 건강칼럼 등 새로운 코너도 대폭 늘려 구독자들에게 다가가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연예인들의 음주방송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최근 방송인 전현무 씨와 가수 보아 씨가 취중 상태에서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면서 논란이 됐습니다. 요즘 이렇게 유명인들이 SNS 등을 통한 음주방송이 하나의 트렌드가 되고 있는데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음주를 조장하는 등 여러모로 부적절하다.
자연스러운 모습으로 대중에게 다가가는 방법 중 하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